22일 긴급성명서 "깃털에 불과한 그들 왜 목숨 끊었는지 몸통은 알 것"
[미디어펜=이희연 기자]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는 22일 대장동 개발 당시 실무를 담당했던 김문기 성남도시개발공사 개발1처장의 사망과 관련해 "특검 수사로 죽음의 행렬을 중단시켜야 한다"고 밝혔다. 

안 후보는 이날 오전 긴급성명을 내고 "깃털에 불과한 그들이 왜 스스로 목숨을 끊을 수밖에 없었는지, 어쩌면 누구에겐가 죽음을 강요받았는지는 몸통인 그분만이 알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대장동 게이트에 관련된 또 한 사람이 목숨을 끊었다"며 "대장동 게이트는 어떤 조직인지, 어떤 말 못 할 사연이나 상황이 있었기에 두 사람이나 목숨을 끊는 것인지 국민은 궁금하고 두렵기조차 하다"고 주장했다.

   
▲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사진=국민의당 제공

이어 "몸통은 놔두고 깃털만 잡는 검찰의 여당 눈높이 맞춤 수사가 이런 비극을 초래했다"며 "몸통은 펄펄 날아 숨 쉬고 깃털들만 목숨을 끊거나 감옥에 가는 이 불합리하고 기이한 상황을 하루빨리 깨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국민적 관심과 압박만이 비리의 실체를 밝히고 의혹의 죽음을 막을 수 있다"며 "그것은 특검 수사의 관철"이라고 했다.

안 후보는 "여야는 즉각 쌍 특검에 합의하고 특검 수사를 통해 실체적 진실 규명에 나서야 한다. 그것이 의혹투성이 불행한 죽음을 막고 사회 정의를 바로 세우는 길이다"이라고 덧붙였다. 
[미디어펜=이희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