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들, 신지예 영입에 국힘 찍어야 할 필요성 못 느껴"
[미디어펜=박규빈 기자]여명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공동청년본부장이 25일 선대위직 사퇴를 선언했다. 윤석열 후보 직속 새시대준비위원회의 신지예 전 한국여성정치네트워크 대표 영입을 비판하면서다.

   
▲ 여명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공동청년본부장이 25일 선대위직 사퇴를 선언했다./사진=여명 페이스북 캡처

여 본부장은 페이스북을 통해 "악성 페미니즘·민노총과 한통속인 공공운수노조, 이석기를 구명해달라는 비전향 좌익인사까지, 제가 비판해왔던 모든 것을 옹호할 수는 없다"며 "선대위 공동청년본부장직을 내려놓는다"고 밝혔다.

그는 신 전 대표가 녹색당 공동운영위원장 시절 이석기 전 통합진보당 의원 석방을 촉구하기 위해 청와대에 제출할 탄원서에 서명했다는 기사 내용을 페이스북에 공유했다. 해당 게시물에 여 본부장은 "나도 모르겠다. 이젠"이라고도 썼다.

여 본부장은 전날에도 페이스북을 통해 "신 씨는 국민의힘으로서는 쓸 수 없는 카드"라며 "그러니 '정권 교체를 원한다'는 그 말이 진심이라면 신 씨 스스로 선대위에서 나가는 게 옳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나는 신 씨가 많이 지친 상태라고 본다. 사실상의 양당제 구도인 한국에서 그녀가 몸담고 있던 녹색당으로서는 집권해 주류세력이 될 가능성이 희박하기에 거대 정당으로 들어가 뜻을 펼치고 싶다고 생각했을 수 있다"며 "그리고 차라리 그렇게 솔직하게 말했더라면 역하지나 않았을 텐데"라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그는 "그녀는 '내 목소리를 지우지 않을 것'이라며 자존심을 세웠는데 그렇다면 국힘 당론인 △탈원전 중단·원전 강화 △귀족 강성노조 타파 △퀴어 축제 반대 △재개발·재건축 전면 허용 등 신 씨가 비판해 온 모든 가치에 대해서는 어떤 입장을 보일 것이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국힘이 지난 4년간 반성과 쇄신을 거듭하며 상식 있는 청년들의 지지를 이제 겨우 받기 시작했는데 청년들은 신 씨 합류로 '왜 국힘을 굳이 뽑아줘야 하는지 모르겠다'는 강한 회의감에 사로잡혀 있다"며 "나가지 않을 거라면 '전향 선언'이라도 하라"고 일갈했다.
[미디어펜=박규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