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국가비전 출범식서 "민주당의 정신과 가치 살려가는 쇄신이어야"
[미디어펜=이희연 기자]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7일 "민주당은 쇄신해야 한다. 그러나 '민주당다움'을 훼손해서는 안 된다"고 밝혔다. 

이 전 대표는 이날 이재명 대선 후보와 공동위원장을 맡은 국가비전·국민통합위원회 출범식에서 "우리 위원회가 민주당의 '민주당 다움'을 살리고 키우도록 돕는 일에도 힘쓰기를 바란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 전 대표는 "민주당의 정신과 가치를 시대에 맞게 살려가는 쇄신이어야 한다"며 "당원이 자랑스러워하는 민주당으로 발전해 가야 한다"고 했다.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와 이낙연 전 대표가 27일 서울 여의도 중앙 당사에서 국가비전·국민통합위원회 출범식에 참석 하였다./사진=미디어펜

이어 "코로나 위기가 다시 심해지고, 국민의 삶은 더욱 고단해진다"며 "그동안 우리는 마스크 대란과 백신 위기 같은 고비를 잘 이겨냈으나 지금의 위기는 이전보다 더 복잡하고 심각하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 위기에 정치는 무엇을 하고 있나"라며 "대선과 관련되는 문제들이 제기되고 그것을 둘러싼 공방이 끝없이 이어진다. 검증은 필요하다. 그러나 놓쳐서는 안 될 것이 있다"고 강조했다.  

이 전 대표는 "지금의 이 위기를 어떻게 관리하고 극복할 것인지, 그 과정에서 국민의 삶을 어떻게 지켜드릴 것인지, 사회 양극화를 어떻게 개선할 것인지, 대한민국을 어떤 나라로 발전시킬 것인지, 한반도 평화를 어떻게 정착시킬 것인지 등을 다듬고 국민께 알려 드려야 한다"며 "그것을 통해 국민의 신뢰를 높여가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더 낮게, 더 깊게 국민 속으로 들어가야 한다. 더 넓게 세계를 보면서, 더 길게 국가 미래를 준비해야 한다"며 "더 확실하게 혁신하면서, 더 따뜻하게 국민을 포용하고 통합해야 한다. 바로 그런 일을 위원회가 잘 이끌어 가겠다"고 덧붙였다. 
[미디어펜=이희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