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정의당·국민의당, 진상 규명 위한 ‘쌍특검’ 촉구 국회 농성 돌입
[미디어펜=이희연 기자]정의당과 국민의당은 27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과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고발 사주 의혹과 관련해 "정의당과 국민의당은 국민의 우려를 해소시키기 위해 반드시 연내에 쌍특검을 도입할 것을 요구하며 오늘부터 공동행동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정의당 배진교·국민의당 권은희 원내대표는 이날 정부 과천청사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번 대선은 국민들에게 범죄 의혹이 있는 후보들에게 강요된 투표를 해야 하는 그야말로 역대 최악의 대선이 될 수밖에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정의당과 국민의당은 이날 오전 과천 정부종합청사에서 강성국 법무부차관에게 상설특검 촉구하는 내용의 서한을 전달했고, 오후에는 국회 본청 로텐더홀 앞에서 특검 토입을 촉구하는 공동 농성을 시작했다. 

   
▲ 정의당 배진교(왼쪽)·국민의당 권은희 원내대표가 27일 정부과천청사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의 대장동 의혹과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의 고발 사주 의혹에 대한 진상규명을 위한 '쌍특검'을 촉구하는 서한을 법무부에 전달하기에 앞서 취재진에 입장을 밝히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이들은 “대장동 특혜 비리 사건 관련 유한기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본부장에 이어 김문기 전 처장이 극단적인 선택을 했다”면서 “이재명 후보와 더불어민주당이 짜고 치는 고스톱으로 특검을 유야무야시키는 동안 사건의 진실마저 묻히는 것은 아닌지 국민의 우려가 크다”고 지적했다. 

이어 "양당이 서로에게 책임을 미루면서 오늘 이 순간까지도 특검 협상이 단 한치도 진척되지 않고 있다"며 특히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조금의 불리한 특검을 허용하지 않겠다는 태도로 일관하고 있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그러면서 "쌍특검은 연내에 실시돼야만 20대 대선 후보 등록 전인 2월 12일까지 최소한의 진실이라도 밝힐 수 있다"며 "양당은 무얼 감출 게 많아 쌍특검을 주저하는지 국민들에게 해명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지난 6일심상정 정의당 대선 후보와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는 여의도의 한 호텔에서 회동을 갖고 여야 대선 후보를 둘러싼 의혹에 대한 '쌍특검' 도입에 공감대를 이룬 바 있다.
[미디어펜=이희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