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력 각서 체결…PUBLISHiD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 사업화 및 글로벌 확장 추진
[미디어펜=문상진 기자]블록체인 프로토콜 생태계 선도기업인 퍼블리시(대표 권성민)는 지난 25일 Intellogate(대표 Frank Mueller), 링크룩스(대표 이호풍)와 협력 각서(MOC)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 각서를 통해 퍼블리시와 링크룩스는 Intellogate의 블록체인 기술 기반 통합 결제 시스템과 암호화폐 ATM 솔루션을 아시아 전역으로 확장할 예정이다.

   
▲ 퍼블리시(대표 권성민)는 지난 25일 Intellogate(대표 Frank Mueller), 링크룩스(대표 이호풍)와 협력 각서(MOC)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퍼블리시 제공

구체적인 협력 분야는 ▲퍼블리시 DID 기반 플랫폼 '퍼블리시아이디(PUBLISHiD)'의 암호화폐 결제 시스템 개발 및 글로벌화 ▲Intellogate 암호화폐 통합 결제 솔루션 아시아 시장 최적화 ▲링크룩스 키오스크 암호화폐 결제 시스템 탑재 및 고도화 등이다. 실생활에서 사용 가능한 차별화된 블록체인 생태계를 함께 만들어갈 예정이다.

암호화폐 정보공유 플랫폼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2022년 암호화폐 시장 규모는 한화로 약 2000조원에 육박하며 2021년 초부터 현재까지 약 126% 증가했다. 나아가 암호화폐 ATM 시장은 2021년 기준 한화로 약 4000억원 규모를 형성하고 있으며, 2030년까지 연평균 성장률 58.5%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퍼블리시는 블록체인 프로토콜 생태계 확장을 위한 새로운 미디어 표준을 만들어가고 있다. 메인넷 '퍼블리시체인(PUBLISHchain)'을 기반으로 통합인증시스템인 '퍼블리시아이디(PUBLISHiD)'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활용해 독자적인 콘텐츠 보상 서비스(R2E)인 '퍼블리시링크(PUBLISHlink)' 서비스를 개발 및 운영하고 있다. 현재까지 30개 인터넷신문사가 서비스 도입을 진행하고 있으며, 보상으로 제공하는 NEWS 토큰 이용자는 34만명에 달한다.

Intellogate는 유럽에 기반을 두고 있는 기업으로 10년 동안 통합 결제 솔루션을 운영해왔다. 1,000명의 개발진을 바탕으로 25개국에 매년 5,000대의 ATM을 설치하고 있는 회사이다. 특히 유럽 시장에서 활발하게 확장하고 있으며, 기존 ATM과는 차별화된 CATM (암호화폐 전용 ATM)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링크룩스는 디지털 무인 단말기인 키오스크 제공 및 IT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술 집약 기업으로, THE HYUNDAI 백화점, IFC몰, 인천공항 등에서 약 월 500만 건의 결제를 발생시키고 있다. 현재 싱가포르, 일본, 필리핀 등 아시아 시장을 공격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퍼블리시 권성민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PUBLISHiD와 실물경제가 연결되고 실용성이 확보되는 블록체인 생태계가 만들어질 것을 기대하며, 더 나아가 3사의 글로벌 역량을 통해 PUBLISHiD 유저들에게 순차적으로 다양하고 유익한 서비스를 확대해 나아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Intellogate Frank Mueller 대표이사는 "링크룩스와의 협력을 통해 밸류체인 고도화, 수익성 재고 등을 기대하며 퍼블리시와의 협력을 통해서는 아시아 시장 확장 가속화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링크룩스 이호풍 대표는 "3사의 협력은 1차적으로 아시아에서 결제와 ATM까지 진행하고, 더 나아가 유럽을 포함하여 전세계적으로 개발, 생산, 유통 및 관리까지 포함하여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미디어펜=문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