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한기호 인턴기자] 개그우먼 신보라가 7일 반전 비주얼을 담은 ‘미스매치’ 티저 영상을 공개하고 두 번째 가수 활동을 예고했다.

신보라가 마이크를 잡은건 2013년 겨울 발표한 ‘꽁꽁’이후 1년 4개월 만이다. ‘미스매치’ 티저 영상에 직접 등장한 신보라는 짙은 스모키 화장에 분노와 슬픔에 찬 연기를 선보이며 코믹한 이미지를 벗겨냈다.

이전과 다른 강렬한 인상에 신보라는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오르는 등 세간의 이목을 끌며 ‘센 언니’라고 불리기까지 한다. 노래 잘 하고 음반 한번 쯤 내본 개그맨, 즉 ‘개가수’로서의 행보를 걸어온 신보라에 대해 다시 한 번 기대가 모아지는 시점이다.

   
▲ 180도 반전된 모습의 신보라 / 사진='미스매치' 티저영상 캡처

신보라는 지난 2010년 KBS2 ‘개그콘서트’(이하 개콘)에서 ‘슈퍼스타KBS’라는 패러디 코너에 등장해 놀라운 가창력으로 이목을 끌었다. 해당 코너의 오리지널인 Mnet ‘슈퍼스타K’(이하 슈스케)가 오디션 열풍을 일으킨 시기였다. ‘슈퍼스타KBS’가 편성된 당시 포털사이트에는 신보라가 코너에서 부른 노래와 ‘슈스케’ 도전 여부를 묻는 질문이 쇄도했다.

또 ‘뮤지컬’ 크리스마스 특집과 ‘개콘-용감한 녀석들’ 코너 등에서 노래하는 개그우먼으로서의 입지를 굳혔다. ‘용감한 녀석들’ 팀은 가수로도 데뷔해 ‘기다려 그리고 준비해’ 등 싱글 5곡과 정규앨범 ‘A TO Z’를 선보이기까지 했다.

가수들과의 콜라보 작업에도 충실했다. 신보라는 2012년 에일리와 함께 KBS2 ‘불후의 명곡’에서 룰라의 ‘3!4!’를 불렀고, 지난해 조용필의 ‘여행을 떠나요’ 리메이크 공연에 참여해 화제가 됐다.

아울러 힙합그룹 배치기의 ‘사랑하니까’와 ‘눈물샤워’, 기타리스트로 유명한 박주원의 ‘그 멜로디’ 등 피처링에도 참여했다. 2012년 SBS 드라마 ‘유령’ OST ‘그리워 운다’로 멜론 1위 및 여타 차트 상위권에 오른 경험도 있다.

   
▲ 합동 무대를 갖는 신보라와 배치기(위), 박주원(아래) / 사진=KBS2 '뮤직뱅크', '인간의 조건' 방송 캡처

최근 신보라는 지난 2월 MBC 파일럿 설 특집 ‘복면가왕’에서 ‘자체발광 14k’라는 가명으로 등장, 당시 우승자였던 ‘자체발광 모자이크’ EXID 솔지와 가창력 대결을 벌여 놀라움을 자아냈다. 이어 지난달 21일 ‘불후의 명곡’에서 김태우와 함께한 ‘돌아와요 부산항에’ 공연으로 다시금 관심을 모았다.

신보라는 오는 10일 자신의 이름을 내건 두 번째 음반을 발표한다. 다시 한 번 눈길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여전히 ‘개가수’로 기억에 남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