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견희 기자] 광동제약은 국민가수 임영웅을 '광동 경옥고' 모델로 발탁하고, 오는 16일 TV와 유튜브 등을 통해 광고 캠페인을 공개한다고 12일 밝혔다.

   
▲ 광동제약이 전속 모델 가수 임영웅과 함께한 광고 영상./사진=광동제약 제공

광동제약은 '내 몸이 예전같지 않다'고 느끼는 소비자가 많은 최근 분위기와 경옥고를 선물 목적으로 많이 구입한다는 조사 결과를 반영해 스토리를 구성했다고 소개했다. 경옥고의 주요 효능 중 하나인 '회복력'을 임영웅의 시그니처 멘트인 '건행하세요'와 자연스럽게 믹스해 올해 캠페인 메시지를 전달한다는 것이다.

'약국편'과 '마음편'의 두 종류로 공개되는 광고 영상은 임영웅이 각각 "저도 이제 건강 좀 챙겨야죠", "마음만으로는 담을 수 없는 진심이 있습니다"라고 말하며 시작된다. 그 후 광동 경옥고를 지으려 한다며 약국으로 들어서는 임영웅의 모습과 함께 경옥고의 네 가지 약재와 완성품이 임영웅에게 제공되는 장면이 차례로 이어진다.

'약국편' 광고는 임영웅이 본인의 시그니처 멘트인 "건행하세요"를 건네면서 마무리돼 광동 경옥고를 통한 건강 기원의 메시지가 잘 전달됐다는 평이다. 건행은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의 줄임말로, 기역자로 구부린 손모양과 함께 널리 알려진 임영웅만의 시그니처 인사법이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최근 들어 병후 회복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깊고 진한 목소리로 전 세대를 사로잡은 임영웅과 함께 광동 경옥고의 귀한 회복력을 잘 전달할 것이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김견희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