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평가보증 연계 지원해 신재생에너지기업 혁신성장 지원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기술보증기금은 20일 서울사무소에서 서울시 기후환경본부, 사단법인 한국전력산업중소사업자협회(KEISA)와 '서울시 신재생에너지 사업 활성화와 신재생에너지 기업의 혁신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 기술보증기금은 20일 서울사무소에서 서울시 기후환경본부, 사단법인 한국전력산업중소사업자협회(KEISA)와 '서울시 신재생에너지 사업 활성화와 신재생에너지 기업의 혁신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사진=기술보증기금 제공


이번 협약은 서울시 신재생에너지 사업의 지속적인 확대를 위해 기보·서울시·KEISA가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기술평가보증 등 복합지원으로 KEISA 소속 우수 중소기업의 혁신성장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서울시는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와 관련산업 육성을 위한 행정적 지원을 제공한다. KEISA가 신재생에너지사업을 영위하는 우수중소기업을 발굴해 기보에 추천하면, 기보는 △기술평가 △맞춤형 보증지원 △직접투자 △기술이전 등 종합지원으로 신재생에너지 기업의 혁신성장을 지원한다.

향후에도 세 기관은 신재생에너지사업의 개발 및 활성화를 위해 수시로 회의를 개최하고, 사업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기 위해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이의장 기보 본부장은 "기보는 기술평가, 맞춤형 보증지원, 직접투자 등 다양한 중소벤처기업 지원제도를 운영하고 있다"며 "민간과 공공의 협업사업을 통해 서울시가 탄소중립 구현에 한 발 더 나아가고, 신재생에너지 기업 또한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유연식 서울시 기후환경본부장은 "친환경 기술 및 제품을 보유한 녹색산업 활성화를 위해 적극 지원하고 있으며, 다양한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를 위해 기보, KEISA와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