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민서 기자] 가수 송가인의 신작 ‘연가’ 실물 앨범이 발매된다. 

소속사 포켓돌스튜디오는 “오는 3일 오후 3시부터 각종 온라인 음반 판매 사이트에서 송가인의 세 번째 정규앨범 ‘연가(戀歌)’ 피지컬 음반(CD)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연가’ 피지컬 음반은 72페이지의 송가인 포토북과 CD, 세 가지 버전의 랜덤 포토카드, 북마크, 포스터 등으로 구성됐다.

   
▲ 송가인의 정규 3집앨범 '연가' 피지컬 음반 예약판매가 오는 3일부터 시작된다. /사진=포켓돌스튜디오 제공


송가인은 지난 달 21일 각종 온라인 음악사이트를 통해 ‘연가’의 음원을 발표했다. 

메인 타이틀곡인 ‘비 내리는 금강산’은 국민가요 ‘동백아가씨’의 작곡가 고(故) 백영호 선생의 미발표곡이다. 분단의 아픔을 간직한 채 살아가는 실향민의 애환과 보고 싶은 가족의 그리움을 슬픈 선율과 애절한 노랫말로 담아낸 정통 트로트 곡이다. 

더블 타이틀곡인 ‘기억 저편에’는 송가인과 수차례 호흡을 맞춘 이충재 작곡가의 곡이다. 포크 바운스의 리듬으로 송가인의 목소리가 돋보이는 음악이다. 그리움에 잠 못 드는 가을밤처럼 기억 저편에 사랑이 남아 있는 당신에게 위로를 건네는 서정적인 가사가 인상적이다.

이 밖에 ‘연가’에는 이루지 못한 가슴 아픈 사랑의 전설을 그려낸 ‘장미꽃의 전설’, 간절한 소망을 노래하는 ‘월하가약’, 낯선 이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한 ‘밤차에서’, 사랑의 애증을 표현한 ‘사랑의 꽃씨’, 밝은 느낌의 사랑곡 ‘내 사랑 비타민’, 정통 가요에 국악풍을 접목시킨 ‘물음표’ 등이 담겼다.

한편, 송가인은 이달 말부터 전국 투어 콘서트에 나선다. 어버이날인 오는 8일에는 오후 9시부터 네이버 나우(NOW.)에서 '5월의 연가'를 주제로 무료 온라인 공연을 개최한다. 방송 직후에는 네이버 바이브(VIBE)의 ‘파티룸’(보이스 팬미팅)에서 사전 신청을 받고 당첨된 500명의 팬들과 애프터파티를 즐길 예정이다.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