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ITZY 리아가 7월에 생일을 맞이하는 아이돌 중 '최애돌' 테마픽 1위에 등극했다.

7월 생일 여자 아이돌 투표에는 약 5만명이 참여했으며, 이 중 7월 21일 생일인 ITZY의 리아가 1만 5000표를 받고 1위에 등극했다. 7월 27일 생일인 케플러 휴닝바히에가 1만 3000표를 받고 아쉽게 2위에 올랐으며, 3위에는 7월 23일 생일인 마마무 화사가 자리했다.

그 외 7월 생일인 아이돌로 4위 우주소녀 성소, 5위 에버글로우 아샤가 달성했으며, 그 외 오마이걸 효정, 위클리 지한, 에이핑크 오하영, 모모랜드 나윤까지 확인할 수 있었다.
최애돌에는 '테마픽'이라는 이름으로 매일 다양한 테마의 투표를 진행 중이며, 1위를 달성하면 각 테마에 맞는 보상을 지급하고 있다. 1위를 달성한 리아에게 보상으로 팬덤이 직접 다양한 광고를 선물할 수 있는 '서포트' 공항철도 지하철 광고의 기회를 제공했다.
한편 리아가 속한 그룹 ITZY는 새 앨범 'CHECKMATE'(체크메이트)로 내달 15일 컴백 예정이다. 이번 앨범은 지난해 9월 발표한 정규 1집 'CRAZY IN LOVE'(크레이지 인 러브) 이후 약 10개월 만의 신보다. 또한 8월 6일과 7일 양일간 서울 올림픽공원 SK올림픽핸드볼경기장에서 모두가 기다려온 ITZY 첫 월드투어의 시작을 알린다.


   
▲ 사진=JYP엔터테인먼트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