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윗테크놀로지스에 400만 달러 투자…자체 협업툴 상품 출시 예정
[미디어펜=나광호 기자]SK브로드밴드가 B2B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기업용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에 투자한다. 

SK브로드밴드는 글로벌 협업툴 회사 스윗테크놀로지스에 400만 달러를 투자하고 국내시장 총판 역할을 포함해 양사간 협력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고 7일 밝혔다.

2017년 설립된 스윗은 미국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직관적인 유저 인터페이스(UI)와 디자인을 적용한 협업툴 '애그리게이터'를 운영하고 있다. 

   
▲ 이방열 SK브로드밴드 커넥트인프라CO 담당(왼쪽)과 이주환 스윗테크놀로지스 사장이 7일 지분 투자와 사업 협력 제휴를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SK브로드밴드 제공

이는 일일이 화면을 전환하면서 개별 업무를 수행해야 하는 기존의 협업툴과 달리 △채팅 △업무관리 △목표관리 기능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자주 사용하는 이메일·문서관리·영상회의·캘린더 등을 하나의 앱처럼 사용할 수 있다. 

회사명과 동일한 소프트웨어 '스윗'도 구글 워크스페이스·MS 365 등 기업들이 사용 중인 협업툴과 함께 사용할 수 있고, 업무 관리 소프트웨어인 ERP·CRM과도 연동 가능하다. 세계 최대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마켓플레이스인 G2로부터 프로젝트 관리 분야의 '베스트 소프트웨어'로 2년 연속 선정되기도 했다.

SK브로드밴드는 이번 투자를 기반으로 스윗 국내 총판을 맡았고 문자·팩스 등 기존 통신 서비스와 연계한 협업툴 자체 상품도 출시할 계획이다. 또한 향후 SK텔레콤 기업 솔루션과 스윗간 연동을 통해 디지털 전환 및 업무 효율성 솔루션 니즈가 있는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방열 SK브로드밴드 커넥트인프라CO 담당은 "스윗과 협업을 시작으로 기업용(SaaS) 솔루션에 대한 투자를 확대할 계획"이라며 "기업의 디지털 전환 지원 및 동반성장하는 선순환 구조의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고, SK텔레콤 등 ICT 패밀리 회사 뿐만 아니라 전략적 파트너 회사들과의 협력을 확대하는 등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높이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나광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