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튜토리얼 탑의 고인물' 주인공 등장…3월 2일까지 불·바람·물 속성 소환수 획득 가능
[미디어펜=나광호 기자]컴투스의 소환형 롤플레잉게임(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 웹툰 '튜토리얼 탑의 고인물'과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31일 컴투스에 따르면 크로니클에 컬래버레이션 소환수가 출현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오는 3월2일까지 △5성 불속성 '김현우' △바람속성 '미령' △물속성 '하나린' △4성 빛속성 '아브' 소환수를 얻을 수 있다.

'뇌령신공'과 '고인물의 우월함'을 비롯해 웹툰에서 등장한 기술도 만나 볼 수 있고, 미션 클리어를 통해 이벤트 재화 '위업'도 획득 가능하다.

   
▲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X 튜토리얼 탑의 고인물' 컬래버레이션 대표 이미지/사진=컴투스 제공

컴투스는 다음달 28일까지 이벤트 페이지에 출석해 SNS 공유 및 컬래버레이션 특전 영상 응원하기 등에 참여하면 돌림판을 돌릴 수 있는 포인트가 제공된다고 설명했다. 돌림판을 돌리면 아이패드 10세대 Wi-F1 64G 등의 경품과 '신비의 소환서' 및 100만 골드 등의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한편, 동명의 웹 소설을 원작으로 한 웹툰 튜토리얼 탑의 고인물은 탑등반을 소재로 한 한국의 현대 판타지 장르로, 2020년부터 네이버에서 연재되고 있다. 정체불명의 탑에 갇혀 있던 주인공이 12년 만에 풀려나 세계관 최강자로 군림하는 스토리로, 영어·중국어·프랑스어·독일어 등의 언어로 번역되고 있다.

[미디어펜=나광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