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매기’와 부산 매력을 주제로 한 영상과 이미지, 5월까지 접수
[미디어펜=조우현 기자]에어부산이 2030 부산세계박람회(엑스포) 유치를 기원하며 ‘에어부산 SNS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15일 에어부산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날아라 에어부산, 날아라 부산세계박람회’로 에어부산의 기업 상징(CI) 심볼인 ‘갈매기’를 활용해 부산의 매력과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열기 확산을 위해 기획됐다. 

   
▲ 에어부산이 2030 부산세계박람회(엑스포) 유치를 기원하며 ‘에어부산 SNS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사진=에어부산 제공


출품 분야는 영상과 이미지 분야로 나뉘며 주제와 관련된 자유 형식의 영상 또는 이미지를 제출하면 된다.

접수는 이날부터 5월 31일까지이며, 심사는 1차 심사와 대중 투표 및 전문가 심사를 통한 2차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작을 선정한다. 수상 발표는 6월 중순께 개별적으로 통보한다.

대상(1명)에게는 에어부산 국제선 전 노선에서 사용이 가능한 왕복 항공권 2매가 제공된다. 

그 외에 △최우수상(2명)은 국제선 가오슝 노선 왕복 항공권 1매 △우수상(3명)은 국내선 왕복 항공권 2매 △장려상(10명)은 에어부산 모형항공기가 각각 수여된다. 또한 2차 심사 대중 투표 참여자 중 20명을 선정해 커피 교환권을 제공한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부산시의 시조(市鳥) 또한 갈매기로 에어부산과 공통점을 가지고 있기에 이번 공모전을 통해 에어부산과 부산에 대한 인지도 제고로 엑스포 유치 열기를 더하겠다.”라고 전했다.

에어부산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에어부산 홈페이지 및 모바일 웹·앱의 공지사항 내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이메일을 통해 문의 가능하다.
[미디어펜=조우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