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기반 부동산·보드 게임…실제 지적도 기반·한국 등 일부 국가 제외
[미디어펜=나광호 기자]넷마블이 메타버스 기반 부동산·보드 게임 '모두의마블2: 메타월드'를 글로벌(한국 등 일부 국가 제외) 정식 출시했다.

19일 넷마블에 따르면 이는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의 후속작으로, 뉴욕 맨해튼 등 주요 도시의 실제 지적도 기반 메타버스 공간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 게임은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마브렉스(MARBLEX)의 MBX 생태계에서 운영된다.

게임은 크게 '보드 게임'과 '메타월드' 내 부동산 콘텐츠 등으로 구분된다. 먼저 보드 게임은 무작위 주사위 굴리기가 아닌 숫자 카드 선택 방식을 채택했다. 이용자들은 여러 캐릭터 카드를 조합해 참여 가능하고, 스킬을 활용한 전략을 구사할 수 있다.

   
▲ 넷마블의 신작 부동산·보드 게임 '모두의마블2: 메타월드'/사진=넷마블 제공

이용자들은 메타월드에서 △토지 보유 △건물 건설 △업그레이드를 비롯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고, 건물 등급을 올리는 등 높은 가치의 가상 부동산을 확보할수록 더 많은 보상이 제공된다.

넷마블은 아바타 커스터마이징 기능도 지원할 예정으로, 향후 3매치 퍼즐·미니게임·메타버스 광장을 비롯한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다.

이용자들은 보드 게임을 플레이하거나 메타월드 내 가상 부동산 보유로 획득한 '메타캐시'를 게임 토큰(이네트리움·ITU)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네트리움은 MBX 생태계 브릿지 토큰 'MBXL'을 거쳐 퍼블릭 토큰 'MBX'와 스왑(Swap) 가능하다.

넷마블 관계자는 "게임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말까지 보드게임 상위 랭커에 오른 이용자에게 메타월드 내 높은 가치의 토지·건물 등을 제공하는 '보드게임 랭킹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말했다.

[미디어펜=나광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