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SNS 채널 체계적 관리…군정 정보 신속 제공·군민 의견 수렴
[미디어펜=유태경 기자] 기장군은 '기장군 공식 SNS 채널 운영관리 용역'을 본격 시행하고 군민과 소통하는 군정을 구현해 나가겠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용역은 기장군 공식 SNS 채널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로 각종 군정 정보를 빠르게 제공하고, 군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추진됐다.

   
▲ 기장군청 전경. /사진=기장군


용역 기간은 이날부터 12월 15일까지다. 해당 기간 동안 군은 공식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채널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활용해 군민들과 적극 소통할 계획이다. 

향후 군은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재난, 안전, 문화, 행사 등 군민들이 알아야 할 중요한 사항과 주요 군정 정책 추진사항, 각종 공지사항 등 다양한 정보를 빠르게 전달해 군민들의 편의를 도모할 예정이다.

특히 군민들의 의견과 제안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이를 정책 기획과 실행단계에 반영함으로써 군민들이 군정에 직접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정종복 군수는 "SNS 채널은 단순한 정책홍보 수단 중 하나가 아니라 군민과 소통하는 중요한 창구"라며 "다양한 SNS 채널을 활성화해 군민들과 정보를 적극적으로 공유하고 군민들의 적극적인 정책 참여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유태경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