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올겨울 극장가에 압도적인 전율을 선사할 영화 '노량: 죽음의 바다'가 '서울의 봄'에 이어 관객들을 사로잡는 역사의 힘으로 연말 극장가를 장악한다.

치열한 현실 속에 관객들이 영화를 통해 역사의 새로운 면을 들여다보는 관람 성향이 두드러지고 있다. 영화보다 더 영화 같은 상황이 선사하는 울림과 전율 속에서 영화가 전하는 메시지를 되새기게 하는 것. 이에 입소문 흥행 돌풍을 이어가고 있는 '서울의 봄'에 이어 12월 20일 개봉을 앞둔 전쟁 액션 대작 '노량: 죽음의 바다'가 관객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먼저 관객들을 만난 '서울의 봄'은 1979년 12월 12일, 수도 서울에서 일어난 신군부 세력의 반란을 막기 위한 일촉즉발의 9시간을 그린 영화다. '서울의 봄'은 영화를 통해 1979년 12월 12일에 발생한 군사반란을 경험해보지 못한 관람객들에게는 새로운 울림을, 그 시대를 겪은 세대에게는 깊은 여운을 남기고 있다. 웰메이드 무비임을 입증한 '서울의 봄'은 500만 관객을 돌파, 놀라운 흥행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 사진=영화 '서울의 봄', '노량' 메인 포스터


임진왜란 발발 후 7년, 조선에서 퇴각하려는 왜군을 완벽하게 섬멸하기 위한 이순신 장군의 최후의 전투를 그린 '노량: 죽음의 바다' 역시 연말 극장가를 겨냥한 대작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순신 3부작 프로젝트의 마지막 작품인 '노량: 죽음의 바다'는 이순신 장군의 최후의 전투를 다룬다는 점에서 잊을 수 없는 울림을 선사할 것을 예고한다. 

여기에 김윤석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성웅 이순신으로 분해 신중하면서도 대담한 카리스마를 지닌 이순신 장군의 모습과 깊은 고뇌를 지닌 인간 이순신의 모습까지 완벽하게 표현해낼 예정. 

'서울의 봄'에 이어 '노량: 죽음의 바다'까지 믿고 보는 제작진과 배우들이 완성한 한국영화 흥행의 부활에 극장을 찾는 관객들의 발걸음은 더욱 바빠질 전망이다.

대한민국에서 단 한 번도 시도되지 않았던 이순신 3부작 프로젝트의 마지막 편 '노량: 죽음의 바다'는 오는 20일 대장정의 결실을 맺을 예정이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