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하남시 예비후보, 과학관 설립·교과 중점 학교 설립 약속
[미디어펜=김견희 기자]박경미 더불어민주당 하남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하남시에 종합과학관과 수학체험관, 자연박물관 등이 모여있는 '사이언스 파크'를 조성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 박경미 더불어민주당 하남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지난달 본보와의 인터뷰를 마치고 활짝 웃고 있다./사진=김상문 기자

박경미 예비후보는 15일 보도자료를 통해 "우리 아이들을 위한 교육 정책이 중요하다고 판단해 교육 공약을 제일 먼저 발표하게 됐다"면서 "하남을 명품 교육도시로 발전시키기 위한 지역 맞춤형 교육 공약이다"고 말했다.   

박 예비후보는 하남에 사이언스 파크가 조성되면 학교 시설을 활용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다고 내다봤다. 이와 함께 외국어 중점학교, 예술 중점학교와 같이 교과 중점 학교를 지정해 명문학교를 육성하겠다고도 덧붙였다. 

박 예비후보는 "과학관 설립과 과학 중점학교 지정을 함께 추진하면 교육 시너지 효과가 발생할 것이다"고 설명했다.
 
수학교육 국가책임제 도입도 약속했다. 현행 협력교사제를 확대해 대학생 멘토링, 퇴직교원 멘토링 등 다양한 학습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한다는 것이다. 학부모 부담을 줄이기 위한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다양화·무료화 공약도 제시했다.

박 예비후보는 "학생을 위한 스쿨버스 및 지역주민을 위한 문화버스 서비스를 도입과 학교시설 복합화를 통해 학생과 지역주민 모두 이용할 수 있는 학교시설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또 교실 및 교원 확보를 통한 과밀학급 해소, 한홀중·청아고 조기 개교, 하남시교육지원청 신설 공약도 제시했다.

박 예비후보는 "교육 현장에서 학생들을 직접 가르친 경험과 20대 국회에서 교육위원회 위원으로 4년, 청와대 교육비서관을 경험하며 키운 교육 전문성을 활용해 공약을 이행하겠다"고 다짐했다. 

[미디어펜=김견희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