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배우 김성철이 훈훈한 '댓글부대' 촬영 후일담을 전했다.

15일 서울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는 영화 '댓글부대'(감독 안국진) 언론시사회 후 기자간담회가 진행됐다.

'댓글부대'에서 김성철은 빠른 두뇌 회전으로 여론 조작을 주도하는 실질적 리더 '찡뻤킹' 역으로 출연한다. 극 중 '찡뻤킹'은 여론 조작 의뢰 과정에서 빠른 상황 판단과 스마트한 면모로 생각보다 쉽게 돈을 벌게 되고 '찻탓캇', '팹택'과 함께 '팀알렙'을 만들어 보다 조직적으로 움직일 계획을 세운다. 

김성철은 "촬영 당시 찡뻤킹만이 가지는 정의감에 중점을 뒀던 것 같다. 오늘 영화를 처음 봤는데, 캐릭터가 가진 사명감과 정의감이 잘 드러난 것 같아서 좋았다. 또 각자의 캐릭터들이 하나의 색깔처럼 보이길 바랐는데, 그렇게 잘 나온 것 같아서 좋았다. 저희 세 명의 앙상블도 재밌었다"고 이날 시사회에서 영화를 본 소감을 밝혔다.


   
▲ 사진=영화 '댓글부대' 스틸컷


팀알렙의 세 캐릭터가 각자의 색깔을 정확하게 표현해야 좋은 앙상블이 나올 거라 믿었다는 김성철. 그는 "그래서 리허설을 할 때도 제가 말을 내뱉었을 때 두 사람의 리액션이 달랐고, 이들이 이야기할 때 저도 어떻게 리액션할 지 집중했다"고 촬영 현장을 떠올렸다.

'댓글부대'는 대기업에 대한 기사를 쓴 후 정직 당한 기자 임상진에게 온라인 여론을 조작했다는 익명의 제보자가 나타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오는 27일 개봉.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