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모, 10년 만에 돌아온다…7월 1일 신보 발표
수정 2026-06-25 09:43:19
입력 2026-06-25 09:45:00
김민서 기자 | kim8270@mediapen.com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가수 김건모가 10년 만에 신곡을 낸다.
김건모 측은 24일 김건모가 오는 7월 1일 오후 6시 새 싱글 ‘어디쯤 가고 있을까’를 발매한다고 밝혔다.
![]() |
||
| ▲ 가수 김건모. /사진=건음기획 제공 | ||
‘어디쯤 가고 있을까’는 김건모가 지난 2016년 데뷔 25주년 기념 앨범 ‘50’ 이후 10년 만에 선보이는 신곡이다. 1977년 발표된 가수 전영의 1집 타이틀곡을 리메이크했다.
그는 데뷔 후 처음으로 직접 기타를 연주하며 노래했다.
김건모는 신곡 발매에 앞서 지난 3월 21일 서울 잠실실내체육관 공연을 끝으로 ‘25-26 김건모 라이브투어’를 마무리했다. 6년의 공백을 깨고 진행한 공연이다.
김건모는 투어 기간 동안 “이제 다시 데뷔한다는 마음으로 새 앨범을 준비하며 다가가겠다”고 밝혀왔다.
한편, 김건모의 새 싱글 ‘어디쯤 가고 있을까’는 오는 7월 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