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어제와 오늘, 온도도 크게 오르지 못하고, 바람까지 더해지면서 꽤 차가운 날씨가 계속되고 있다.

   

기상청 날씨예보(일기예보)에 따르면 13일 주말이 이어지는 오늘도 어제와 비슷한 기온을 보이며 제법 추운 날씨가 전망된다. 

주말 오늘 전국 대부분 지역이 흐리고 서울을 포함한 중북부 지역으로는 아침부터 낮 사이 비, 눈이 조금 오겠다. 

오늘 제주와 남해안으로는 오후에 가끔 비가 오가 날씨를 보이겠다. 비의 양은 제주에 최고 20mm, 눈은 제주 산간에 2-7cm,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에 1-3cm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주말인 오늘 아침 현재 전국 대부분 지역에 건조특보가 발효 중이니 작은 불씨도 잘 살펴야겠다.

오늘 아침에 중북부 지역으로 끼었던 구름은 많이 옅어지고, 제주 지역으로 구름이 짙게 끼어있는 모습이다. 

오늘도 어제와 비슷한 기온 보이면서 꽤 춥겠다. 오늘 아침기온 서울 2도 전주 0도 부산 5도 낮 기온 서울 6도 전주 10 부산 10도가 예상된다.

주말 오늘 비교적 온화한 날씨가 되겠다. 오늘 아침기온 서울 3도 대전 0도 낮 기온 서울 10도 대전 11도가 예상된다. 

바다의 물결은 전 해상에서 0.5-2.5m로 일겠다. 

기상청은 “다음 주 목요일과 금요일 전국에 비가 내린 뒤 완연한 봄 날씨가 찾아올 전망”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