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조명한 12년째 미제 사건인 미입주 아파트 살인사건 편의 다시보기가 중단됐다.

28일 SBS 측은 '그것이 알고싶다'의 다시보기 서비스 중단 이유에 대해 "확인 결과 큰 이슈가 있어서 그런 건 아니다"라며 "모자이크 수정 문제로 잠시 중단된 상태"라고 입장을 밝혔다.

이어 "모자이크가 거칠게 된 부분이 있다. 편집을 진행한 뒤 다시보기는 정상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 사진=SBS '그것이 알고싶다' 방송 캡처


지난 26일 오후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2005년 한 미입주 아파트에서 발생한 살인사건으로 사망한 故 이해령씨(당시 30세)의 이야기를 다뤘다.

이날 방송에서 '그것이 알고싶다' 측은 사건 당시 현장에서 발견된 단추를 비롯해 경찰이 용의자로 지목된 이들의 인터뷰를 상세히 전했다. 이 사건은 방송 직후 각종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를 장악할 만큼 뜨거운 화두로 떠올랐으며, 이날 시청률은 11%(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를 기록하며 시청자들의 높은 관심이 몰렸다. 이는 앞선 방송분이 기록한 시청률 8.5%보다 무려 2.5%포인트 상승한 수치.

방송 후 해당 회차 콘텐츠의 VOD 서비스가 이루어지지 않아 시청자들이 불편을 겪었지만, 이는 단순 편집 문제 때문인 것으로 밝혀졌다.

한편 '그것이 알고싶다'는 매주 토요일 밤 11시 5분 방송된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