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류가 제철을 맞으면서 석류의 효능에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석류는 특히 여성미용 면에서 탁월한 효능을 보인다. 석류에는 비타민 A부터 E까지 풍부하게 들어있어 피부 노화를 방지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 석류의 효능/사진=SBS '좋은아침'·영화 스틸컷 캡처

실제로 희대의 미녀 중국 양귀비와 이집트 클레오파트라는 매일 석류를 반쪽씩 먹으며 석류의 효능을 누렸다고 전해진다.

또 석류는 칼륨·철분·칼슘 등이 풍부해 감기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이 외에도 석류의 효능은 면역력 증진·고혈압 치료·스트레스 해소·시력 회복 등 다양한 효능들이 있다.

단 석류의 효능을 충분히 보기 위해서는 석류의 씨와 껍질까지 함께 섭취해야 한다. 석류씨에는 천연 에스트로겐 물질이 풍부하고 석류 껍질에는 동맥 경화를 예방하는 항산화 물질인 타닌 등이 풍부하기 때문이다.

석류 껍질이나 씨를 생으로 먹기 어렵다면 깨끗하게 씻어 씨와 껍질을 따뜻한 물에 우려먹어도 더욱 좋다.

한편 석류를 고를때는 무겁고 껍질이 단단하며 붉은기가 선명한 것을 고르고 보관은 2도에서 5도사이의 시원한 장소에서 하는 것이 좋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석류의 효능, 석류 먹고싶다" "석류의 효능, 오늘은 석류를 사볼까" "석류의 효능, 난 석류 씨가 너무 많아서 먹기 힘들던데" "석류의 효능, 씹으면 새콤달콤한 과즙이 톡톡 나오지" "석류의 효능, 미인들은 석류를 좋아하나봐" "석류의 효능, 클레오파트라에 이연희까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미디어펜=이상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