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서접수 대행사 유웨이어플라이·진학사어플라이서 진행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한국대학교육협의회(대교협)은 23일부터 2021학년도 대학 입시 수시모집 원서 접수가 시작된다고 13일 밝혔다.

공통원서와 공통자기소개서 작성 등은 원서접수 대행사인 '유웨이어플라이'나 '진학어플라이'에서 진행할 수 있다. 

대교협에 따르면 공통원서 제출 서비스는 수험생이 공통원서를 단 한 번 작성하면 지원한 대학 여러 곳에 이를 제출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로 일반대학 188개교, 전문대 135개교, 기타 5개교 등 대부분 대학에 지원할 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올해 수시모집 원서접수 기간은 4년제 대학의 경우 오는 23일부터 28일까지 기간 중 대학별로 3일 이상이다. 전문대의 경우 1차 모집은 23일에서 내달 13일까지, 2차 모집은 11월 23일에서 27일까지지만 7월 1일부터 공통원서 제출 사전 서비스를 통해 수험생들이 미리 공통원서와 공통 자기소개서 작성을 미리 준비할 수 있다.

공통원서 제출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유웨이어플라이나 진학어플라이의 통합회원으로 가입해야 한다. 한 번 작성한 공통원서와 공통자기소개서는 지원을 희망하는 여러 대학에 활용할 수 있고 추후 수정해 제출하는 것도 가능하다.

대교협은 원서접수 마감 시점에 사용자 접속이 폭주하면 원서 접수에 많은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니 사전에 원서접수를 준비할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수험생의 컴퓨터 환경, 인터넷 브라우저 업데이트에 따라 공통원서 접수 서비스가 제대로 작동되지 않을 수 있는 만큼 오류를 사전에 점검할 것을 조언했다. 또 공개된 장소의 PC를 사용할 경우 프로그램 설치 오류 등으로 원서 접수 때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하다.

한편 대교협은 수험생들이 대입 정보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도록 '대입정보포털 어디가'에서 2021학년도 수시모집에 대한 대학별 주요 사항을 안내하고 있다.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