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강을 한 눈에 조망할 수 있는 대형 창
반려동물과 아웃도어 등 편의시설 제공
[미디어펜=이서우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오는 7일 경기도 남양주시 화도읍에 더북한강R점을 총 4층, 좌석 300여석 규모로 연다고 6일 밝혔다.

더북한강R점에서는 일반 매장에서 판매하는 메뉴를 비롯해 스타벅스만의 프리미엄 음료 리저브 커피와 티바나 티를 즐길 수 있다. 

또 반려동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약 100평 규모의 펫 파크 공간을 조성했다. 반려동물을 테마로 한 공간을 마련한 매장은 더북한강R점이 국내 스타벅스 최초이자 유일하다. 스타벅스는 더북한강R점을 반려동물과 관련된 다양한 펫티켓 캠페인을 통해 올바른 반려동물문화 확산을 위한 매장으로 운영할 방침이다.

   
▲ 스타벅스 '더북한강R점'에서 바라보는 북한강 전경/사진=스타벅스코리아 제공


더북한강R점 전용 패밀리 MD 2종을 선보인다. 해당 MD는 머그로도 사용 가능한 ‘패밀리 볼 세트’와 토트백과 백팩파우치로 구성된 ‘패밀리 가방 세트’이다. 품목당 1인 최대 3개까지 구매 가능하다. 스타벅스는 패밀리 MD 판매 수익금 등으로 최대 1억원의 기금을 조성해 동물자유연대와 펫티켓 및 유기동물 지원 사업 등에 대한 다양한 협업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더북한강R점의 건축 디자인은 한국건축문화대상, 한국건축가협회상 등 다수의 수상 경력을 보유한 조병수 건축사(조병수건축연구소)가 진행했다. 박스를 사선으로 자른 듯한 조형적인 형태를 통해 자연을 조망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더북한강R점은 차량 90여대의 주차 공간을 갖췄다. 벤츠 코리아와 협업해 총 3대의 전기차 충전 시설도 마련했다.

북한강 인근에서 자전거길을 이용하는 야외 활동객을 위해 최대 30여대의 자전거와 바이크를 주차할 수 있는 전용 공간도 갖췄다.

더북한강R점 방문객들이 특별한 순간을 남길 수 있도록 1층 펫 파크 공간에 포토부스와 4층 루프탑에 포토존을 운영한다. 더북한강R점에서 판매하는 모든 상품을 2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1층 포토부스 1회 사진 촬영권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4층 루프탑 포토존에서는 북한강 경치를 배경으로 스타벅스와 함께하는 순간을 자유롭게 남길 수 있다.

더북한강R점 전용 MD 상품 12종도 함께 선보인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기존 도심 속 매장에서 경험하지 못한 특화된 요소를 반영해 지역 사회 및 주변 환경과 함께 어울리는 장소가 될 수 있는 다양한 매장을 선보여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펫 파크 공간이 조성된 스타벅스 '더북한강R점'/사진=스타벅스코리아 제공

[미디어펜=이서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