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D 참가·기능성 리사이클 제품 전시…리젠 아스킨·코트나 적용
[미디어펜=나광호 기자]효성티앤씨가 다음달 2일부터 사흘간 대구 엑스코(EXCO)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섬유 전시회 PID(Preview in Daegu)에 참가한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이번 전시회에는 국내외 224개사가 부스를 조성할 예정이다. 효성티앤씨는 국내 SPA 브랜드 탑텐과 협업해 전시 부스를 공동으로 꾸리고 탑텐의 레깅스·팬츠 등 액티브웨어인 '밸런스' 제품들을 소개할 계획이다.

   
▲ 효성티앤씨가 국내 최대 섬유 전시회 PID에 참가한다./사진=효성그룹

새롭게 출시되는 이 제품들은 효성티앤씨의 '크레오라 파워핏'이 적용됐다. 크레오라 파워핏은 내열성·신축성 등의 기능을 강화한 차별화 스판덱스 섬유로, 요가복을 비롯한 애슬레저 제품에 주로 사용된다.

효성티앤씨의 '에어로쿨'이 적용된 탑텐 밸런스 운동복도 함께 선보인다. 에어로쿨은 흡한속건(땀을 쉽게 흡수하고 빨리 마름) 소재의 기능성 폴리에스터 섬유다. 효성티앤씨는 향후에도 친환경 리사이클 섬유 리젠 등을 적용한 신제품 공동 개발에 나서는 등 탑텐과 협업을 강화할 예정이다.

효성티앤씨 관계자는 "리젠을 비롯해 냉감 리사이클 폴리에스터 섬유 '리젠 아스킨'과 면 소재의 촉감이 특징인 '리젠 코트나'를 적용한 기능성 리사이클 제품들도 전시할 것"이라며 "대구섬유산업연합회와 국내 유수의 패션브랜드 및 섬유 업체 참가도 유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미디어펜=나광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