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배우 지승현과 하준이 'KBS 연기대상' 우수상 장편드라마 남자 부문을 수상했다. 

31일 오후 9시 25분부터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KBS홀에서 '2023 KBS 연기대상' 시상식이 열렸다. MC는 방송인 장성규, 배우 설인아, 로운이 맡았다. 

   
▲ 배우 지승현, 하준, 백진희가 '2023 KBS 연기대상' 우수상 장편드라마 남·녀 부문을 수상했다. 사진은 하준(위), 백진희. /사진='2023 KBS 연기대상' 방송 화면 캡처


우수상 장편드라마 남자 부문 후보에는 '효심이네 각자도생' 고주원, '고려거란전쟁' 김동준, '고려거란전쟁' 김준배, '진짜가 나타났다' 안재현, '고려거란전쟁' 지승현, '고려거란전쟁' 최수종, '효심이네 각자도생' 하준이 이름을 올렸다. 

수상 주인공은 '고려거란전쟁' 지승현과 '효심이네 각자도생' 하준이었다. 지승현은 앞서 이 시상식에서 인기상을, 하준은 베스트 커플상을 수상해 각각 2관왕을 차지했다. 

지승현은 '고려거란전쟁'에서 양규 역을 맡아 열연 중이다. 그는 "상을 처음 받는데 두 개나 주신다. '고려거란전쟁' 사랑한다"면서 "양규 장군님 캐릭터를 빌드업 하면서 우연히 '실미도'라는 영화를 TV에서 다시 보게 됐다. 배우의 대사 중에 '정치가는 정치를 잘 하고 군인은 군인의 몫을 다 하고 각자 맡은 바를 책임지면 나라는 저절로 잘 되는 거 아니냐'는 게 있다. 양규 장군을 빌드업 하는 데 도움이 됐다. 저는 배우니까 연기를 잘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내년에는 슬픈 일보다 좋은 일들이 모두에게 많은 한 해가 되길 바란다"면서 "'고려거란전쟁' 더 좋은 그림을 보여드리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하준은 '효심이네 각자도생'에서 강태호 역으로 출연 중이다. 그는 "갑진년 새해에는 여러분들께 희망이 담긴 행복이 꼭 있었으면 좋겠다. 가슴 뭉클하고 따뜻한 행복이 꼭 한 가지씩은 존재하길 간절히 소망한다. 여러분 꼭 행복해지시라"고 소감을 밝혔다. 

우수상 장편드라마 여자 부문 후보에는 '진짜가 나타났다' 강부자, '진짜가 나타났다' 백진희, '효심이네 각자도생' 유이, '효심이네 각자도생' 윤미라, '고려거란전쟁' 이시아가 올랐다. 

수상자로 호명된 '진짜가 나타났다' 백진희는 "순탄하고 무탈하기만 한 현장은 없을 거다. 10개월 남짓 촬영하는 시간 동안 외롭고 힘든 순간 많았는데 그 시간을 잘 버텼다고 주신 것 같다. 이 상의 공을 함께 한 드라마 팀에게 주고 싶다"며 "항상 현장에 가면 웃게 해줬던 스태프 분들께 감사 인사를 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사실 어제까지 저도 집에서 시상식을 보던 시청자로서 언제쯤이면 당당히 제 이름 앞에 배우라는 수식어를 붙일 수 있을까 고민하고 자책했다. 이 상의 무게만큼 더 열심히 노력하고 배워서 정진하는 배우가 되겠다"고 밝혔다.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