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 2층~지상 29층 6개 동 84㎡ 714가구
[미디어펜=김준희 기자]롯데건설은 오는 24일 경남 김해시 일대에 ‘김해 구산 롯데캐슬 시그니처’의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 김해 구산 롯데캐슬 시그니처 투시도./사진=롯데건설


김해 구산 롯데캐슬 시그니처는 지하 2층~지상 29층, 6개 동, 전용면적 84㎡, 총 714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타입별 가구수는 △84㎡A 365가구 △84㎡B 54가구 △84㎡C 105가구 △84㎡D 162가구 △84㎡E 28가구다.

단지는 인근에 위치한 부산김해경전철 연지공원역을 이용해 30분대로 부산 사상구, 북구 등으로 이동이 가능하다. 부산도시철도 2호선과 3호선 환승을 통해 부산 도심까지 이동할 수 있다. 차로는 김해대로, 금관대로를 통해 창원과 부산으로 이동할 수 있다. 서김해 나들목(IC)과 동김해 IC를 이용하면 남해고속도로와 중앙고속도로지선을 통해 인근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다. 이외에도 김해터미널, 김해공항 등을 이용해 전국 각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다.

단지 바로 앞 구산초가 위치했으며 도보거리엔 구산중, 구산고가 있다. 김해 삼계동 일대 학원가도 이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홈플러스,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등 쇼핑시설과 김해시청, 김해시법원, 김해문화의전당 등 생활‧문화시설 이용이 용이하다.

단지는 김해시 대표적 도심 공원 가운데 한 곳인 연지공원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천문대, 체험숲, 테마파크, 캠핑장 등이 있는 분성산 산책로, 김해공설운동장, 김해시민체육공원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단지 인근에는 올해 준공을 목표로 김해종합운동장이 공사 중이다.

단지는 남향 위주 단지 배치로 채광 및 일조권이 우수하고 전 가구 드레스룸을 적용해 넉넉한 수납공간을 마련했다. ‘ㄷ자형’ 주방으로 조리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단지 내에는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클럽 등 입주민 전용 운동시설과 독서실, 북카페, L-라운지 및 L-다이닝 카페, 어린이집 등 다양한 생활 편의 시설 등이 마련된다. 이와 함께 테마형 휴식공간으로 커뮤니티그린, 웰컴 가든, 그린바이그루브 가든, 그린피트 가든 등 특화 조경설계도 적용된다.

김해 구산 롯데캐슬 시그니처가 위치한 김해시는 비규제지역으로 입주자모집공고일 기준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 지역·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만 19세 이상이면 주택 보유 여부와 상관없이 세대주나 세대원 누구나 1순위로 청약이 가능하다. 계약 후 전매도 가능하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수요자들의 자금 부담을 낮추기 위해 다양한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라며 “계약금은 10% 중 5%는 자납, 나머지 5%에 대해 무이자 신용대출이 진행될 예정이며 중도금 60%도 전액 무이자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해 구산 롯데캐슬 시그니처 청약일정은 오는 내달 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4일 1순위, 5일 2순위 청약 접수가 진행된다. 당첨자는 12일 발표되며, 정당계약은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미디어펜=김준희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