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해어화' OST와 특별포스터/롯데엔터테인먼트 제공
[미디어펜=정재영 기자] 영화 ‘해어화(감독 박흥식)’가 영화 속 곡들이 고스란히 담긴 OST를 발매한다고 발표했다.

‘해어화’는 1943년을 배경으로 가수를 꿈꿨던 마지막 기생의 숨겨진 이야기를 담아내며 당시의 명곡들과 영화에서만 맛볼 수 있는 음악들로 관객들에게 호평을 모았다. 이에 ‘해어화’ 측은 오늘(18일) 정오에 OST 발매한다고 전해 팬들에게 다시금 ‘해어화’의 여운을 남길 예정이다.

이번 OST에는 먼저 차지연이 부른 이난영의 히트곡 ‘목포의 눈물’과 ‘어서 오세요’부터 천우희의 노래와 유연석의 피아노로 완성된 윤심덕의 ‘사의 찬미’, 한효주와 천우희가 함께 부른 이난영의 ‘봄 아가씨’ 등 그 때 그 시절 노래들과 또한 오직 영화 '해어화'에서만 만날 수 있는 오리지널 OST인 한효주의 ‘사랑 거즛말이’와 천우희의 ‘봄날의 꿈’, ‘조선의 마음’ 등 총 11곡이 수록되어 관객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특히 이번 OST는 영화 ‘님은 먼곳에’로 제29회 청룡영화상 음악상을 수상한 충무로 대표 음악감독인 이병훈 감독이 참여해 개봉 전부터 화제를 모았던 만큼 그 퀄리티가 보장돼 실관람객뿐만 아니라 영화 음악을 사랑하는 청취자들에게도 관심을 모았다.

한편 ‘해어화’ 측은 OST 발매에 앞서 영화 속 1940년대 당시 한효주, 유연석, 천우희의 공연을 연상시키는 스페셜 공연 포스터를 전격 공개해 팬들을 위한 서비스도 선보였다.

[미디어펜=정재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