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턴쉽과 딜러사 입사 등 폭넓은 기회 제공
[미디어펜=김태우 기자]BMW그룹코리아는 16일 대경대학교와 영업인력 육성 프로그램을 위한 상호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BMW그룹 코리아는 이번 MOU를 통해 대경대학교 내 BMW 특화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체계적인 인재 육성 활동으로 준비된 신입 영업인력을 확보할 예정이다.

   
▲ BMW그룹코리아는 16일 (사진왼쪽부터 네번째)토벤 카라섹 BMW그룹 코리아 CFO, (사진 왼쪽부터 다섯번째)이채영 대경대학교 총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경대학교와 영업인력 육성 프로그램을 위한 상호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BMW코리아


이에 학기 당 1회 이상 BMW그룹 코리아가 주관하는 강의를 실시하고 트레이닝 아카데미에서 집중 교육도 제공한다. 

또 2학년생들에게 딜러 인턴쉽 기회를 제공하고 우수한 성적으로 BMW 그룹 공식 딜러사에 최종 입사하는 학생에게는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는 토벤 카라섹 BMW그룹 코리아 CFO, 대경대학교 이채영 총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토벤 카라섹은 "이번 산학협력은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전문성 있는 영업인재들을 육성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일자리 제공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훌륭한 인재를 영입해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1석 2조의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BMW 그룹 코리아는 2004년부터 서비스 엔지니어 지망생을 위한 BMW 어프렌티스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며 현재까지 약 700여명의 학생이 공식 딜러사에 채용된 바 있다.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