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작활동 및 문화예술 활성화 지원
[미디어펜=김태우 기자]카셰어링업체 그린카는 28일 소공동 롯데호텔 앞에서 셰어링카 페인팅 퍼포먼스를 진행하고 전기차 ‘레이EV’ 팝아트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번 페인팅 퍼포먼스는 지난달 그린카가 예술경영지원센터와 체결한 ‘작가미술장터 지원 사업 MOU’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 카셰어링업체 그린카는 28일 소공동 롯데호텔 앞에서 셰어링카 페인팅 퍼포먼스를 진행하고 전기차 ‘레이EV’ 팝아트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였다고 밝혔다./그린카


최근 사회전반에 걸쳐 침체된 문화예술분야에 활기를 제공하고 아티스트의 창작활동 및 판로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팝아트 스페셜 에디션 셰어링카를 작가와의 협업으로 완성했다.

이번 협업에 재능기부를 통해 참여한 팝 아티스트 찰스장은 국내 유명 브랜드와 다수의 콜라보레이션 작업을 해온 팝아트계 유명작가다. 

찰스장은 ‘해피하트 레이’를 주제로 자신의 대표 캐릭터인 해피하트를 전기차 레이EV에 직접 그렸으며 친환경 전기차를 활용해 아름답고 건강해질 미래를 표현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팝아트 스페셜 에디션 차량은 올 연말부터 운영될 예정이며 지정된 그린존(강동역)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차량 대여를 통한 수익금 전액은 NGO단체 및 예술단체에 기부될 계획이다. 

이날 진행된 퍼포먼스를 한자리에서 지켜본 시민들은 “카셰어링을 통해서 유명작가의 작품을 접할 수 있다는 것이 신선하다” “페인팅 된 차량을 직접 이용해보고 싶다” “공유 서비스인 카셰어링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됐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황태선 그린카 마케팅부문장 이사는 “이번 퍼포먼스는 차량공유문화를 알리는 것뿐만 아니라 카셰어링을 통해 아티스트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그 작품을 공유하는데 의의가 있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공유에 대한 가치를 고객에게 전달하고 고객들과 더욱 가까워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그린카는 ‘꿈을 함께 그린카’ 프로그램을 통해 소상공인과 스타트업 기업, 아티스트를 지원해왔다. 

또한 서울시 나눔카 사업자로서 ‘나눔카 수익기부, 저소득층 및 장애인 대여료 지원, 봉사활동 차량 지원, 대중교통 환승 포인트 적립’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차량 페인팅 퍼포먼스를 통해서 문화예술분야에 활기를 불어넣고 시민들이 문화 예술을 향유하는 기회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