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닉 HEV, PHEV, EV 3개 모델 통해 친환경차 대중화 '앞장'
[미디어펜=김태우 기자]현대자동차의 친환경차 '아이오닉'의 3개 모델이 모두 유럽에서 최고의 안전성을 공인받았다.

현대차는 1일 아이오닉 하이브리드(HEV),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 전기차(EV) 등 아이오닉 3개 모델이 유럽의 신차평가프로그램인 '유로 NCAP(European New Car Assessment Program)'에서 최고점인 별 다섯을 받았다고 밝혔다.

   
▲ 현대자동차 친환경차 전용모델 (왼쪽)아이오닉 일렉트릭과 (오른쪽)아이오닉 하이브리드./현대자동차


1997년 시작된 유로NCAP는 유럽에서 판매 중인 자동차에 대해 실시하는 안전성 검증 테스트로, 평가 결과는 유럽은 물론 전세계 자동차 소비자들의 신차구매에 큰 영향을 미친다.

현대차에 따르면 아이오닉은 ▲탑승자 안전 ▲어린이 탑승자 보호 ▲보행자 보호 ▲안전 보조 장비 등 4가지 부문 모두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특히 자동긴급제동장치(AEB), 차로이탈경보(LDW), 스마트크루즈컨트롤(SCC) 등 폭넓은 안전사양을 갖춰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현대차는 전했다.

현대차 유럽법인 토마스 슈미드 부사장은 "최첨단 안전사양으로 무장한 아이오닉은 차급 내 가장 안전한 차량일 뿐만 아니라 가장 대중성이 뛰어난 전기차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하이브리드와 전기차 2개 모델을 출시했으며, 향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출시할 계획이다.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