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JTBC '뉴스룸'

[미디어펜=정재영 기자] JTBC ‘뉴스룸’에서 조명한 주식갤러리에 네티즌들의 반응이 뜨겁다.

JTBC ‘뉴스룸’은 지난 8일 주식갤러리에 대해 방송했다. 주식갤러리는 온라인사이트 DC인사이드에 속해있는 곳으로 김기춘 전 비서실장에 대한 2007년 영상을 제보해 화제가 됐다.

이 같은 소식을 들은 네티즌들은 “역시 민주주의의 상징 주식갤러리”(akwk****), “사고치고.도망가고 그걸 국민이 잡아내고 있다는 것이 국가는 국민을 지켜주지 못한다는 것”(rlac****), “이 나라의 중심은 주식갤러리가 지키고 있다”(ksaj****), “가볍게 일어난 사건인 듯 보이지만 어떻게 보면 민주주의의 한 획을 긋는 사례가 될 것 같습니다”(ldh2****), “아마 세계 최초일 듯. 역시 인터넷 강국답다”(acry****) 등 칭찬했다.

그런가하면 어떤 네티즌들은 “근데 주식갤러린데 주식만 못해. 정말 주식도 대박나시길”(keid****), “주식 빼고 다 잘한다고 이젠 소문이 다남”(hun0****), “이젠 주식도 대박나세요”(tprt****) 등 재치 있는 반응을 나타내기도 했다.

한편 이 같은 제보를 청문회에서 활용한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주식갤러리를 찾아 감사인사를 했다.
[미디어펜=정재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