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블루 골프단 소속 안시현 프로의 한국여자오픈 우승상금의 36.5% 기부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국내 전문 위스키 기업 골든블루는 지난 22일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방문해 제주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1억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기부금은 골든블루 골프단 소속선수 안시현 프로가 지난 6월 한국여자오픈에서 우승해 후원업체인 골든블루가 우승상금의 36.5%를 사회복지기금으로 마련해 전달한 것이다. 이번 전달식에는 골든블루 김동욱 대표, 최용석 부회장, 골든블루 골프단 안시현 프로,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고승화 회장 등이 참석했다.
 
골든블루와 안시현 프로가 연고가 없는 제주지역에 나눔의 손길을 전한 데에는 특별한 사연이 있다. 골든블루는 지역기반 기업체들이 적어 상대적으로 기업들에 의한 사랑의 기부 손길이 미흡한 지역에 기부하는 것이 소외된 이웃들을 돕는 진정한 기부문화라는 의미에서 제주도를 선택했고, 안시현 프로는 2003년 제주도에서 열린 'LPGA투어 CJ나인브릿지 클래식'에서의 첫 우승을 계기로 화려한 프로골퍼로서의 활동을 시작할 수 있었기 때문에 제주도에 남다른 애착을 가지고 있었다.

골든블루는 2014년 안시현 프로의 국내투어 복귀와 동시에 후원을 시작했으며, 올 3월에는 유현주, 김혜선 프로를 추가로 영입하면서 위스키 업계 최초로 골프단을 창단했다. 

창단 당시 골든블루는 소속 선수가 우승할 경우 상금의 36.5%를 기부금으로 조성해 매년 연말 사회에 환원한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으며, 골든블루는 안시현 프로의 우승상금인 2억5000만원의 36.5%로 마련된 9125만원 외에 875만원을 더해 총 1억원의 기부금 전달했다.

골든블루 김동욱 대표는 "안시현 선수의 우승으로 인해 제주지역의 소외계층을 위해 기부금을 전달할 수 있게 돼 우승의 기쁨이 두 배가 됐다"며 "앞으로도 골든블루는 열정을 가지고 끊임없이 노력하는 스포츠 선수를 후원하는 스폰서십 활동을 활발히 시행하고, 그를 통해 따뜻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기부문화 전파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