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정광성 기자]안철수 국민의당 전 대표는 23일 여러 분야 전문가 700명으로 구성된 지지그룹인 ‘전문가광장’을 출범시켰다. 

이는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가 분야별 자문단을 발족시키며 고공행진을 의식해 맞불 차원인 것으로 보인다.

이날 안 전 대표는 강남구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열린 창립대회 기조연설에서 "지도자가 직접 전문가들과 치열하게 토론하고 결론을 내서 미래 먹거리와 미래 일자리를 만들어야 한다"며 "그래야 다음 세대가 대한민국을 더 번영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제 우리는 공정과 미래의 가치를 굳건하게 세워야 한다"면서 "전문가광장의 미래비전인 '함께 잘 사는 정의로운 대한민국', '평화로운 한반도'를 반드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전문가과장은 700여명으로 구성된 전문가광장은 분야별 및 지역별로 각종 정책 발굴 및 자문 역할을 할 전망이다.

또한, 그동안 소수 정예로 운영돼온 안 전 대표의 '싱크탱크'인 '정책네트워크 내일'과도 유기적인 관계를 통해 정책을 가다듬을 것으로 보인다.

안 전 대표 측은 전문가광장을 통해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의 싱크탱크인 '국민성장'과 최근 구성한 분야별 자문단에 대항하겠다는 복안이다.

전문가광장의 상임대표는 안 전 대표를 후원해온 표학길 서울대 명예교수가 맡았다.

공동대표로는 김만수 예비역 공군 준장(국방), 김태일 노동정치연대포럼 대표(노동), 박도순 고려대 명예교수(교육), 이혜주 중앙대 명예교수(문화예술), 조세환 한양대 교수(국토환경), 천근아 연세대 의대교수(여성청소년)가 각자의 전문 분야에서 활동한다.

   
▲ 국민의당 대선주자 안철수 전 대표/사진=연합뉴스

[미디어펜=정광성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