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출시 앞둔 초소형 전기차 '트위지'도 선보여
[미디어펜=김태우 기자]르노삼성자동차가 올 한 해 국내 완성차 시장을 공략할 핫한 소형차들이 소개됐다.

르노삼성은 월드 베스트셀링카 클리오를 국내 시판에 앞서 30일 '2017 서울모터쇼' 프레스 행사에서 처음 공개했다.

   
▲ 르노삼성은 월드 베스트셀링카 클리오를 국내 시판에 앞서 30일 '2017 서울모터쇼' 프레스 행사에서 처음 공개했다./ 사진=미디어펜


클리오는 전세계에서 1300만대 이상 팔린 소형차의 대표 차종이다. 르노삼성차가 들여오는 8번째 신규 라인업으로 4세대 클리오의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 모델이다.

르노삼성은 클리오의 최대 매력 포인트는 '사랑'을 모티브로 한 매혹적인 디자인이라고 설명했다.

클리오는 소형차임에도 고급 사양들이 다수 탑재됐다.

LED 퓨어 비전(PURE VISION) 헤드램프, SM6, QM6와 동일한 C자형 주간 주행등과 3D타입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고정형 글라스 루프, 고품질 내장 소재들, 보스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등 소형차에서는 볼 수 없는 첨단 최고급 사양들이 장착됐다.

르노삼성은 SM6와 QM6에서 적중한 고급화 전략을 통해 소형차 시장을 공략한다.

박동훈 사장은 이날 발표에서 "잠재된 소형차 시장의 수요가 클리오의 사랑스런 디자인과 감성으로 촉발되고 새로운 유행으로 번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밖에 르노삼성은 상반기 출시예정인 초소형 전기차 트위지를 선보였다.

트위지는 민첩하고 안정적인 드라이빙 성능을 극대화한 새로운 개념의 1~2인용 초소형 전기차다.

별도 충전기가 필요 없이 가정용 220V 콘센트로 3시간 남짓 충전해 최대 100km를 달릴 수 있고 조작이 간단한 게 최대 장점이다.

깜찍한 디자인, 짧은 회전반경, 125cc 스쿠터 급가속 성능, 후륜구동의 운전재미 등 자동차로서 매력도 갖췄다.

트위지는 각종 편의 장치와 창문, 소형 물류용 개조품 등 용품 개발과 판매에 뛰어들려는 애프터 마켓 업체들의 '러브콜'을 받고 있다.

르노삼성은 부스 내에 트위지를 체험할 수 있는 시승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