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 50주년 기념식...'Lifetime Value Creator' 비전 선포
   
▲ 롯데는 3일 오후 2시 서울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창립 50주년을 맞아 기념식을 진행했다. 신동빈 회장이 창립 50주년 기념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사진=롯데그룹 제공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은 3일 오후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가진 창립 50주년 기념식에서 "롯데가 반세기만에 새롭게 태어나는 기념비적인 날"이라며 소감을 밝혔다. 

또한 신 회장은 "롯데는 새로운 비전인 'Lifetime Value Creator'를 선포하고, '고객생활에 가치를 더하는' 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한 첫 걸음을 떼고자 한다"며 "질적성장 중심의 경영으로 패러다임을 바꾸고 뉴 비전을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롯데월드타워가 완공되기 까지 30여년의 시간도 회고했다. 신 회장은 "롯데월드타워는 롯데의 상징이자 대한민국의 랜드마크가 될 것"이라며 "롯데월드타워와 롯데월드몰을 건설하는 데에도 30여 년의 시간이 걸렸고 외부의 걱정과 우려를 떨쳐내는데 많은 노력을 들였다"고 말했다. 

이어 "어려움 속에서도 롯데가 흔들림 없이 성장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기업이자 브랜드가 된 것은 모두 임직원 여러분 덕분"이라고 감사를 전하며 "현재의 롯데가 있기까지 동고동락하며 수고해준 퇴직 임직원들에게도 감사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신 회장은 임직원들에게 상상력과 유연한 사고를 발휘해 달라고 당부했다. 신 회장은 "창립 50주년을 맞이한 오늘, 우리는 새로운 성장을 위한 전환점에 와 있다"며 "상상력과 유연한 사고를 발휘해 급변하는 사회에 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상상을 뛰어넘는 혁신으로 신 사업기회를 모색하고, 세계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경쟁력을 키워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와 함께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있다는 점을 잊어서는 안된다"며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공동의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투명한 경영구조를 갖춰 고객과 이해관계자들로부터 신뢰를 얻어야 한다는 점도 강조했다.

끝으로 신 회장은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새로운 변화에 과감하게 도전하는 롯데인의 모습을 보여달라"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