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X' 신사업개발 총괄책임자 '모 가댓' 초청 '임원 조찬 포럼' 진행
   
▲ 롯데는 5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 3층 사파이어볼룸에서 임원 조찬 포럼을 진행했다. 사진은 강연자인 모 가댓 구글X 신사업개발 총괄책임자와 신동빈 회장의 면담 모습./사진=롯데그룹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롯데는 5일 오전 7시 30분부터 오전 9시까지, 소공동 롯데호텔 3층 사파이어볼룸에서 '구글X' 신사업개발 총괄책임자 '모 가댓(Mo Gawdat)'의 강연 및 질의 응답 시간을 갖고 '임원 조찬 포럼'을 진행했다. 이번 포럼에는 롯데그룹 신동빈 회장, 황각규 경영혁신실장(사장) 등 사장단 32명을 비롯한 그룹 임원 295명이 참석했다.

'임원 조찬 포럼'은 서울 소재 사업장의 임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교육으로 2014년 6월 첫 포럼 이래 매월 진행되고 있다. 최신 경영 트렌드 및 다양한 분야의 이슈를 공유해 전략적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임원간 네트워킹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는 자리다. 

포럼은 임원진들이 참석하기 수월하도록 계열사 사옥이 밀집된 소공동(소공포럼), 잠실(잠실포럼), 양평동(양평포럼)에서 나눠 진행되고 있으며 같은 주제로 매달 두번째 주 소공동, 세번째 주 양평동, 네번째 주 잠실 순으로 열리고 있다. 단 7월에는 5일 열리는 포럼 단 한차례만 진행된다.

이날 포럼은 '구글러(Googler)가 전하는 행복과 미래'라는 주제로 '모 가댓'이 저서 '행복의 해법'에 관한 강연 및 질의 응답의 형태로 진행됐다. 그는 자신의 인생 경험과 엔지니어 특유의 분석적인 사고로 깨달은 '인간은 애초부터 행복하게 살도록 설계되어 있다'는 자신의 신념을 설명한 후, 삶 속에서 다시 행복을 되찾기 위한 방안을 제시했다

롯데그룹 한 임원은 조찬 포럼이 끝나고 "이 포럼은 현업에서 접하지 못하는 다양한 분야를 경험할 수 있어 조직과 가정 생활에 큰 활력을 불어 넣는 소중한 자산"이라며 "오늘 강연도 행복의 정의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으며, 사무실 직원과도 공유해 행복한 상황에서 일하는 목표를 만들 생각"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신동빈 회장은 강연 후, '모 가댓' 총괄책임자와 면담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신 회장은 강연에 대한 감사를 표하고, 4차 산업 혁명을 비롯한 글로벌 산업 트렌드에 대해 폭넓은 의견을 나누었다고 그룹 측은 전했다.

한편 최근 열린 포럼들의 주제는 '경제정책 전망과 기업의 대응(연세대 성태윤 교수)', '미국의 금리인상과 한국경제(숙명여대 신세돈 교수)', 'New Context and New Requirements for Business Leaders(BCG 미타치 타카시 Senior Partner)', '미국 대선결과와 한국에의 시사(경희대 안병진 교수)' 등이었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