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하늘 기자] 삼성생명은 10년차 이상 활동중인 우수 컨설턴트를 대상으로 산학 연계 교육 과정인 '연대-삼성 금융리더 과정’을 신설, 지난 19일 1기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 19일 서울 연세대학교에서 열린 1기 입학식 모습. 맨 앞줄 왼쪽부터 김학영 삼성생명 전무(세번째), 연강흠 연세대 미래교육원장(네번째)/사진=삼성생명


이날 행사에는 교육에 참가하는 우수 컨설턴트 32명을 비롯해 연강흠 연세대 미래교육원장, 삼성생명 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이 교육에 선발된 32명은 기본적으로 △삼성생명에서 10년 이상 영업활동을 하고 △실적과 고객만족 등이 우수해 '명인' 자격을 부여받은 컨설턴트 중에서 지역별 영업조직의 추천을 거쳐 선발됐다.  

이번 과정은 12월 3주차까지 10주 동안 진행된다. 컨설턴트들은 연세대 교수진과 외부 유명강사의 진행으로 △국내외 경제 현황과 전망 △노령화 시대 보험의 역할 △자산 관리 △여성 리더십 등의 과목을 심화 학습하게 된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컨설턴트들이 진정한 보험 전문가로 거듭나도록 사내는 물론, 산학연계 과정을 포함한 사외 교육 등 다양한 양성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며 “이러한 과정을 통해 컨설턴트들이 고객의 인생 전반에 걸쳐 보험설계부터 종합자산관리까지 책임지는'인생금융전문가'로서의 역량을 갖춰 나가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김하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