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TD 컵커피 브랜드 마이카페라떼, '장 줄리앙'과 협업한 브랜드 포스터들 공개
   
▲ 매일유업의 컵커피 브랜드 '마이카페라떼'가 세계적인 그래픽 아티스트인 '장 줄리앙'과 협업을 진행한다./사진=매일유업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매일유업은 자사 컵커피 브랜드 '마이카페라떼'가 세계적인 그래픽 아티스트인 '장 줄리앙'과 협업을 통해 '찾았다! 나만의 부드러움 #마이카페라떼' 브랜드 캠페인을 기획하고, 다양한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출시 20주년을 맞아 '마이카페라떼'로 브랜드명을 변경하는 등 전면 리뉴얼을 단행한 것에 이어 20대 소비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는 설명이다. 

'장 줄리앙'은 프랑스 출신의 그래픽 디자이너이자 일러스트레이터로, 단순하지만 유머와 개성이 담긴 재치 있는 그림들을 통해 현 세태를 표현해 주목 받고 있다. 특히 1825 세대 소비자들의 사용률이 높은 SNS인 인스타그램을 통해 다양한 작품들이 공개되면서 국내 20대 소비자들에게도 인지도가 높다.

장 줄리앙은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마이카페라떼와 함께하는 20대의 라이프스타일을 친근하지만 독특한 스타일로 재해석해 12점의 일러스트 작품들을 공개했다. 

더불어 마이카페라떼는 다음달 19일까지 '마이카페라떼 X 장 줄리앙 포스터와 함께하는 인증샷 및 업로드' 이벤트를 진행한다. 포스터와 함께하는 모습이나 제품을 들고 일러스트의 포즈를 따라서 한 후 필수 해시태그 '#마이카페라떼'를 인증샷과 함께 개인 SNS 계정에 올리고 개인정보를 이벤트 페이지에 입력하면 된다. 

또한 선호하는 포스터를 개인 SNS에 올린 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마이카페라떼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태그해도 참여할 수 있다. 

마이카페라떼는 지난 8월에 출시 20주년을 맞아 카페라떼에서 마이카페라떼로 변경하고, 제품용기 디자인도 스키니 컵 형태로 변화를 주었다. 

마이카페라떼 브랜드 관계자는 "올해로 스무살을 맞이한 마이카페라떼는 커피와 우유가 잘 어우러진 부드러운 맛과 '사랑한다면 카페라떼처럼'이라는 슬로건 아래 2030 소비자들과의 지속적인 소통으로 오랜 기간 변함없는 사랑을 받아온 컵 커피의 스테디셀러 브랜드이다"라며 "이번 장 줄리앙과의 협업은 나만의 스타일과 개성을 SNS를 통해 알리고 싶은 20대들의 라이프스타일에 좀 더 친근하게 다가가고자 하는 의도로, 마이카페라떼가 청춘들의 일상에 언제나 함께하는 브랜드로 비춰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