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11일 오늘날씨는 오후 현재 전국이 대체로 맑으나, 충청도와 전라도에는 구름많고 눈이 내리는 날씨를 보이고  있다.

   
▲ 사진=기상청 홈페이지


11일 기상청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서해상에서 해기차로 만들어진 눈 구름대의 영향으로 충청도와 전라도, 제주도는 가끔 구름이 많고 눈이 오겠다고 밝혔다.

11일부터 12일까지 예상 적설량은 전라서해안, 울릉도.독도 5~15cm, 전라내륙, 충남서해안, 제주도산지 3~10cm, 제주도, 서해5도 1~3cm, 충청남부내륙 1cm 내외다.

충남서해안과 전북서해안엔 대설주의보가 발효됐다. 오늘과 내일 전라도와 충남서해안에는 많은 눈이 내려 쌓이면서 대설특보가 확대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다.

또한 현재 중부내륙과 경북내륙을 중심으로 한파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해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매우 춥겠다

오늘부터 당분간 전국의 기온은 평년보다 낮겠고, 내륙을 중심으로 최저기온이 영하 10도 이하로 떨어지면서 추위가 이어지겠다.

12일인 내일은 계속해서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충청도와 전라도,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고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오후 4시 기준 서울이 -6도, 강릉 -3.1도, 포항 0.3도, 울산 1.1도, 부산 3.0도, 대구 -1.6도, 여수 2.6도, 광주 -0.5도, 대전 -3.0도, 인천 -6.0도를 기록하고 있다.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