탱크커맨더즈 '드론 강화 시스템'
메이플스토리 'ARK(아크)' 업데이트
[미디어펜=이해정 기자]넥슨은 겨울방학 등 연말 성수기 시즌을 맞아 자사의 모바일 게임과 온라인 게임에 대한 대규모 업데이트 및 이벤트를 진행했다.

최근 넥슨은 '탱크커맨더즈', 'AxE(액스)', '도미네이션즈', '진·삼국무쌍: 언리쉬드' 등 모바일 게임에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또한 '마비노기', '마비노기 영웅전', '카트라이더', '테일즈위버', '메이플스토리', '트리오브세이비어' 등 온라인 게임에도 대규모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진행했다.

우선 넥슨은 모바일 대전 게임 '탱크 커맨더즈'에 '드론 강화 시스템'을 개편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탱크 '미라지 돌격탱크', '파이어 포격탱크' 2종과 '브리즈', '플레임', '골든 팻보이', '골든 시걸' 신규 드론 4종을 추가하고, '치명타 증가', '공격력 증가' 등 추가 속성 버프를 얻을 수 있는 '드론 강화 시스템'을 도입했다.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내년 1월 10일까지 '탱크 조각 드랍 및 교환 이벤트'도 진행한다.

모바일 MMORPG '액스'에는 '진격' 3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신규 도전형 콘텐츠 '영원의 성소'를 공개했으며 '레이드 던전'을 업데이트해 요일별로 다른 '레이드 보스'가 등장한다. 또한 '액스' 론칭 100일을 기념해 오는 출석 체크를 진행하면 '루비(2000개)', '방어구 초월 정수' 등 푸짐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크리스마스 기념 임무'를 완수하면 루비, 골드, 승급석 상자 등 다양한 보상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 모바일 MMORPG 도미네이션즈 업데이트 공지 사진./사진=넥슨 제공


모바일 MMORPG 도미네이션즈에는 '냉전시대'를 포함한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냉전시대' 콘셉트의 유닛과 건물을 추가하고, 유물을 박물관에 전시하면 다양한 효과를 발휘하는 '유물' 시스템도 업데이트했다. 또, 각 8개의 연맹에 전술성 부대 및 병력을 추가했다. 이와 함께 사용자인터페이스(UI) 및 시스템 개선을 통해 유저 편의성을 개선했다. 넥슨은 이달 15일부터 22일까지 '냉전시대 기념 상자' 제공 이벤트를 통해 강력한 유닛과 보상을 제공한다.

모바일 액션 RPG '진·삼국무쌍: 언리쉬드'에는 '호감도 시스템'을 비롯해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먼저, 무장 출전에 따라 상승하는 호감도 단계별로 능력치 강화 효과가 추가되는 '호감도 시스템'을 선보였다. 또, '언리쉬드 스킬'을 추가했다. 이와 함께 신규 지역 '서주'를 공개하고 코스튬 색깔을 다양하게 변경할 수 있도록 했다. 넥슨은 내년 1월 11일까지 '스토리', '난투장', '기문둔갑' 등 게임 내 모드 완수 시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방울', '크리스마스 양말', '산타 상자', '산타 상자(금)', '눈꽃 금 열쇠'를 제공한다.

온라인 게임 업데이트도 대거 진행했다. 우선 MMORPG '마비노기'에서는 '피날레' 1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6번째 챕터의 메인 스트림 'G21 수호자의 길' 1부 시나리오와 함께 신규 지역 및 전투, '필드 레이드', '무기 에르그 시스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이와 함께 신규 지역 '아발론'을 추가했다.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12월 28일까지 'G21' 신규 콘텐츠에 참여하는 유저에게 풍성한 아이템을 제공하고, 퀘스트 달성 시 추첨을 통해 '5000 넥슨캐시'를 추가 선물한다. 또한, 오는 21일까지 캐릭터명 글자 수를 8글자까지 생성할 수 있는 이벤트를 한시적으로 진행한다.

   
▲ MMORPG 메이플스토리 'ARK(아크)' 업데이트 티저 홍보 사진./사진=넥슨 제공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에선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 '아리샤 2차 무기:윕'을 공개했다. 긴 채찍 형태를 띤 '아리샤'의 신규 무기 '윕'은 연타에 특화된 중거리 공격 무기다.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내년 1월 11일까지 이벤트 스토리를 진행하면, 캐릭터 성장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아이템과 방어구 및 무기 상자를 선물한다. 또한, 오는 16일부터 내년 1월 1일까지 '모든 전투 보스 처치 이블코어 1개 추가', '전문기술 숙련도 포인트 2배' 등 혜택과 함께 주말 및 공휴일에는 접속만해도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캐주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에서는 겨울업데이트 '슈퍼업그뤠잇'을 오는 21일부터 1월 25일까지 진행한다. 사전예약 참가자는 지난 14일부터 모집하고 있다. 사전예약에 참가하고 각 업데이트 시기에 맞춰 게임에 접속하면 '트리스마스 팬더 펫(무제한)', '골든 세이버9(무제한)', '신규 무제한 캐릭터'를 지급한다. 오는 20일까지 PC방에서 게임에 접속한 유저들에게는 매일 '마술 지팡이 5개'를 제공하고, 누적 플레이타임에 따라 '마술 지팡이', '슈퍼위크 보석', '골든 솔라 9(무제한)' 등 PC방 프리미엄 혜택을 부여한다.

온라인 RPG '테일즈위버'에서는 'UNLIMITED: 해방의 겨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극한을 달성한 캐릭터의 스킬 레벨을 추가로 최대 9레벨까지 향상시킬 수 있다. 또 캐릭터 최대 레벨을 300까지 확장하고, 신규 칭호 '룬의 아이들 IV'를 추가했다. 신규 지역 '프라바 전초기지'도 공개했다.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1월 18일까지 특정 목표 레벨을 달성하면 '연마버프 4종(30일)', '아르카 블러드 무기(30일)', '헬리아 블러드 방어구(30일)'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21일부터 내년 1월 17일까지는 매일 5회 서버당 3명의 유저를 추첨해 '엔키라 윙', '연마 추출 스크롤', '스페셜 스킬' 등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MMROPG '메이플스토리'에서는 업데이트 'ARK(아크)'가 진행된다. 업데이트는 '일일 퀘스트 간소화', '매트릭스 포인트', '아케인 카탈리스트' 등 유저 편의성을 강화한 'V CARE', 신규 시나리오 컨텐츠 '차원의 도서관 에피소드5 그림자 연금술사', 신규 직업 아크(ARK), 신규 지역 '아케인 리버 6지역 에스페라'와 군단장 '윌'이 등장하는 '에스페라(ESPERA)' 등으로 구성됐으며, 오는 21일부터 내년 1월 말까지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미디어펜=이해정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