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정광성 기자]더불어민주당 당원의 댓글 조작사건 일명 ‘드루킹 사건’이 6.13 지방선거의 새로운 쟁점으로 떠오르면서 선거 판세가 요동칠 것으로 보여진다. 

제1야당인 자유한구당은 6.13지방선거를 앞두고 ‘두르킹과 김경수 의원, 문재인 정권’까지 전선을 확대하며 두르킹 진상규명을 위한 국회차원의 국정조사나 특검까지 촉구하고 있다.

김기식 전 금융감독원장과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드루킹 사건을 두고 한국당은 17일 오전부터 장외투쟁을 선언하고 민주당과 문재인 정부에 대한 공세를 전면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드루킹 사건은 6.13지방선거에서 뾰족한 변수나 돌파구를 찾지 못하고 있는 한국당에 대해선 그야말로 호재가 아닐 수 없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이에 대해 "미투도 그렇고 드루킹 댓글사건도 그렇고 까고 나서 민주당이 더 당황스러운 연출을 하는데 경찰에 따르면 3월 22일 사이버수사대가 드루킹 일당 현장 덮쳐서 긴급 체포 막상 잡고보니 민주당 당원이라는 것"이라며 "정권 수뇌부까지 두르킹 일당 이들과 연락 주고받은 현장을 포착했다. (드루킹 사건은)엄청난 사건을 포착하고도 3주간 쉬쉬하다가 지난주 금요일 발표했다"고 드루킹 사건 은폐 의혹을 제기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에  "드루킹 수사하며서 고의적으로 느슨하게 했거나 회피. 드루킹과 관련된 인터넷 게시물 광범위 방대한 마당에 지속적으로 증거인멸 게시물을 삭제하는데 신속한 조사를 촉구한다"면서 "드루킹 사건은 최순실도 울고갈 국기문란이다. 진실을 어떤경우든 은페해서 안될 것이다. (드루킹과의) 뒷거래에 대해 용서를 구해야 한다"고 드루킹 사건 관련 한껏 목소리를 높였다.

이에 대해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민주당원 댓글 조작사건과 관련해 사안의 엄중성을 감안한 듯 초기부터 빠르고 강한 대응에 나서고 있다.

구속된 민주당원 김모(필명 드루킹)씨에 대한 야권 공세가 집중되자 개인의 일탈로 규정, 공세적인 선제대응에 나서고 있다. 자칫 밀리면 지방선거를 비롯해 줄줄이 예고된 정치일정에 주도권을 내줄 것이란 우려가 크기 때문이다.

그러면서도 당내에서는 지방선거 주자들이 나서 드루킹 사건 연루 의혹을 받고 있는 김경수 의원 엄호 모드에 돌입했다.

김 의원이 문 대통령의 핵심 측근이자 6월 지방선거에서 경남지사에 출마하는 만큼 선거에 미칠 영향을 차단하기 위해 안간힘을 쓰는 모양새다.

민주당 경기지사 경선 후보인 전해철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김경수 의원에 대한 자유한국당의 정치공세가 도를 넘고 있다"면서 "경남도지사 출마를 선언한 김경수 의원에게 흠집을 내 지방선거에 영향을 주려는 정치공세"라고 비판했다.

그럼에도 상당수 의원들은 표정에서 긴장감을 숨기지 못하고 있다. 한 의원은 "공격받는 김경수 의원이 워낙 신중한 인물이어서 다행이긴 하지만 만에 하나 문제 인물의 일방적 접근에 도를 넘게 말려들었다면 위험하다"고 걱정을 토로했다.

하지만 야당의 반응은 싸늘하다. 바른미래당에 이어 정부여당에 우호적이었던 민주평화당도 특검 카드를 고려중이다.

이용주 평화당 원내대변인이 16일 논평을 통해 "법무부 장관은 국민적 의혹해소를 위해 먼저 특별검사를 제안하라"고 주장했다.

이 원내대변인은 "경찰은 지난해 5월 대통령 선거를 전후해 텔레그램으로 수십 개의 단체방이 운영되었고, 이 중 여러 개의 단체방에 김경수 의원이 참여한 정황도 포착했다."며 "특히 이들이 주고받은 대화 중에는 ‘후보에게도 보고했다’는 내용도 있다고 한다."고 전했다.

   
▲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본회의장./사진=미디어펜

[미디어펜=정광성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