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하늘 기자] AIA생명은 오는 5월 13일까지 인공지능 콜센터 ‘AIA ON’ 고객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 사진=AIA생명 제공


‘AIA ON’은 AIA생명의 인공지능 콜센터로, 채팅을 통해 1:1 고객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챗봇(Chatbot)’과 사람과 대화하듯이 고객과 통화하는 ‘로보텔러(Robo-teller)’로 구성돼 있다. 특히 챗봇의 경우, 일상 언어로 상담이 가능하고 별도의 추가 단계 없이 SNS를 통해 바로 보험료 납입까지 도와준다. 

이에 따라, AIA생명은 인공지능 콜센터 ‘AIA ON’의 편리함을 더 많은 고객들에게 알리고 사용을 장려하기 위해 카카오톡을 통한 챗봇 체험 이벤트를 준비했다. AIA생명은 이벤트 기간 동안 ‘AIA ON’을 통해 보험료 납입과 계약사항을 조회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다이슨 IOT  공기청정기와 미니언즈 AI 스피커를 제공한다. 

또, 카카오톡에서 ‘AIA ON’ 플러스 친구를 추가한 후 본인인증을 완료한 고객에게도 추첨을 통해 신세계 백화점 기프티콘 5000원권 300개를 선물한다. 이번 'AIA ON' 체험 이벤트 당첨자는 5월 마지막 주에 일괄적으로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김대일 AIA생명 운영본부 본부장은 “AIA생명은 다양한 IT기술의 혁신을 통해 고객들에게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이 ‘AIA ON’ 콜센터의 편리함과 유용함을 경험해보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AIA ON’ 인공지능 콜센터와 고객 체험 이벤트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AIA생명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미디어펜=김하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