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하늘 기자] 삼성생명은 보험 계약 조회는 물론 보험계약대출까지 가능한 인공지능(AI) 챗봇을 자체 인력으로 개발, 론칭했다고 10일 밝혔다. 

   
▲ 사진=삼성생명 제공


'따뜻한 챗봇'이라는 뜻의 '따봇'으로 명명된 삼성생명의 챗봇은 딥러닝 기술을 토대로 1년여 동안 개발됐다. 

삼성생명 챗봇의 특징은 △자체 인력만으로 개발한 2세대 챗봇으로 △문맥을 이해하며 고객과 대화할 수 있다는 점이다.  

고객이 질문할 경우 시나리오에 기반해 한정적인 답변을 제공하는 1세대 챗봇과는 달리 대화의 맥락을 이해하면서 대화가 가능한 2세대 챗봇이다.

삼성생명 챗봇은 보험계약조회, 보험계약대출 조회·실행·상환, 상품 추천 등 다양한 업무 처리가 가능하다.

챗봇을 통한 상담과 서비스는 삼성생명 모바일 앱이나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삼성생명’을 통해 365일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삼성생명은 오는 17일까지 챗봇 론칭 고객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안녕 따봇’이라는 키워드로 대화를 시작해 2가지 이상 질문을 하면 참여할 수 있으며, 180명을 추첨해 블루투스 이어폰 등을 제공한다.     

삼성생명은 향후 고객이 업로드한 문서를 챗봇이 인식해 업무를 처리하거나, 음성 서비스도 개발하는 등 챗봇을 통한 업무처리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연구를 통해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보험업의 디지털화, 고객의 편의성 제고를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김하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