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신규 브랜드 캠페인 '75년째 집 생각뿐' 발표
   
▲ 안드레 슈미트갈 이케아 코리아 대표가 29일 서울 가로수길에서 기자간담회를 가지고 있다./사진=미디어펜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이케아가 다음달 이커머스를 공식 런칭한다. 안드레 슈미트갈 이케아 코리아 대표는 29일 서울 가로수길 예화랑에서 기자간담회를 가지고 "현재 시범 운영 중인 이커머스는 9월 1일부터 공식 런칭을 통해 이케아의 접근성과 서비스를 국내 전역으로 확장하며, 고객물류센터를 통해 이커머스 주문에 대한 재고 및 물류 관리를 더욱 효율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온라인 구매는 기존 웹∙모바일 사이트를 통해 구매 가능하며, 일부 신선도 유지가 중요한 제품군을 제외한 거의 모든 이케아 제품들을 판매한다. 가격, 교환 및 환불 정책도 기존 오프라인 매장과 동일하게 적용되며 홈퍼니싱 악세서리 또는 일부 플랫팩 제품 등은 박스당 5000원부터 택배 서비스를 이용해 전국으로 배송 받을 수 있다.

한편 이케아 코리아는 2018년 회계연도(2017년 9월~2018년 8월) 실적에 대해, 전년 대비 29% 상승한 4716억원의 매출을 달성했으며 이케아 패밀리 멤버 가입자 수는 160만명을, 연간 총 방문객 수는 870만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한편 이케아 코리아는 2019년 회계연도를 맞아 지난 한 해 동안 주요 성과 및 신규 브랜드 캠페인 '75년째 집 생각뿐'을 발표했다. 올해로 창립 75주년을 맞은 이케아는 집과 사람에 대한 열정 및 호기심을 바탕으로, 한국에서 다양한 아이디어와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언제, 어디서나 고객이 더 나은 쇼핑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에 집중할 계획이다.
 
안드레 슈미트갈 대표는 "지난 한 해에도 이케아를 찾아주시고 사랑해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며 "연간 29%의 성장은 이케아 전체에서도 매우 의미 있는 것으로, 한국이 이케아 진출 국가 중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임을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이커머스 런칭과 내년 말 완공을 앞둔 이케아 기흥점을 포함, 고객과의 접점을 다양화하고 편리한 서비스 제공을 위한 멀티채널 전략으로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보다 나은 생활을 제공할 수 있는 홈퍼니싱 리테일 기업으로 나아가겠다"라고 말했다.

니콜라스 욘슨 이케아 코리아 마케팅 매니저는 "이케아의 홈퍼니싱에 대한 열정과 많은 사람들을 위해 더 좋은 생활을 만들고자 기울인 75년간의 노력이 오늘 날의 이케아를 만들었다"며 "75년간 집 생각뿐 캠페인을 통해 집에서의 생활을 더욱 풍요롭고 행복하게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