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V 추석 특별관 운영
영화 및 드라마 콘텐츠 할인 제공
[미디어펜=이해정 기자]SK브로드밴드, KT, LG유플러스 등 인터넷TV(IPTV) 3사와 KT스카이라이프, 케이블TV업계 등 유료방송업계는 추석 기간 다시보기(VOD) 할인 혜택과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SK브로드밴드는 오는 26일까지 B tv와 옥수수(oksusu)를 통해 영화 및 드라마 콘텐츠 할인과 기프티콘, 포인트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B tv를 통해 '신과 함께: 인과 연', '미션 임파서블: 폴아웃', '공작', '목격자', '맘마미아2', '메가로돈' 중 3~5편 구매 시 B포인트 1만점을 제공하고, 6편 구매 시에는 2만점을 제공하는 '영화 핵심신작 포인트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영화 30여편을 반값에 제공한다.  

또한 소장용 시리즈 구매 시 균일가 1만원에 즐길 수 있는 '드라마로 해외여행' 이벤트도 진행한다. 특정 중국 드라마의 소장패키지 구매고객 중 총 500명을 추첨해 B포인트 4000점도 제공한다.

   
▲ SK브로드밴드 홍보모델이 추석을 맞아 VOD를 소개하고 있다./사진=SK브로드밴드 제공


'추석맞이 TV 선물 코너'를 통해선 연휴 때 몰아보기 좋은 드라마 10편과 온가족이 다함께 즐길 수 있는 예능 10편 시청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200명에게 배스킨라빈스 패밀리사이즈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이동 중 시청이 가능한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옥수수를 통해선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매일 무료영화(9/22 추룡, 9/23 주토피아, 9/24 스타워즈: 한 솔로, 9/25 도리를 찾아서, 9/26 오늘 밤, 로맨스 극장에서)를 상영하며, 이중 3개 이상 시청 시 옥수수에서 사용이 가능한 포인트 3000점을 지급한다.

오는 26일까지 옥수수 추석특집관 내 최신 영화 '신과 함께: 인과 연', '미션 임파서블: 폴아웃', '공작', '맘마미아2', '목격자', '시카리오: 데이 오브 솔다도' 중 3편 이상 시청 시 옥수수포인트와 굿즈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콘텐츠 중 3편~5편 시청 시 옥수수포인트 1만점을 지급하고 6편 모두 시청 시에는 2만점을 지급한다. 3편 이상 시청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옥수수 캐릭터가 그려진 피크닉 매트를 증정한다.
 
KT 올레tv는 19일부터 26일까지 추석 특집관을 마련해 신규 편성된 '신과함께: 인과연', '공작', '미션임파서블: 폴아웃' VOD 3편을 모두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 TV쿠폰 1만원권을 증정한다.

상반기 올레tv에서 사랑받은 영화 50여편을 선정해 특별 반값할인도 진행한다. 해당 영화는 올레tv 모바일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올레tv 키즈랜드에서는 '연령대별 반짝 무료 논스톱 몰아보기' 특집관을 마련했다. 

   

LG유플러스는 U+tv에서 '신과함께: 죄와 벌', '미션 임파서블: 폴 아웃', '공작' 등 인기 영화 3편을 구매하는 고객 전원에게 TV 쿠폰 5000원권 또는 1만원권을 증정하는 '더 풍성한 추석 3+1' 특집관을 9월 21일부터 10월 3일까지 운영한다. 

'추석 특별 할인' 프로모션은 9월 20일부터 9월 26일까지 진행하며, '독전', '데드풀', '변산' 등 상반기 인기 영화 25편을 최대 반값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U+비디오포털에서는 연휴 기간 마련되는 특집관인 '추석 특선영화관'을 통해 '버닝', '리틀포레스트', '지금 만나러 갑니다', '강철비', '바람 바람 바람', '조선명탐정: 흡혈괴마의 비밀', '안녕, 나의 소녀' 등 최신·인기 영화를 제공한다. 추석 특선영화관 내 모든 최신·인기 영화는 비디오포털 전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또한 추석인 22일에서 26일 기간 동안 특선영화를 시청하는 모든 고객에게 비디오포털 VOD 구매 시 사용 가능한 1000원 쿠폰을 증정한다. VOD 1000원 쿠폰은 10월 초 일괄 지급될 예정이다. 

KT스카이라이프는 추석 연휴를 맞이하여 VOD 특별관과 함께 푸짐한 경품 이벤트를 준비했다. 오는 17일부터 30일까지 추석 특별관을 통해 미션임파서블(폴아웃), 공작, 신과함께2(인과연), 인랑 등 최신 인기 영화를 3편 이상 시청한 고객에서 10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시리즈 몰아보기' 특별관에서는 분노의 질주, 쥬라기공원, 캐리비안의해적, 스파이더맨 등 인기 해외 영화를 최대 50% 할인하여 제공하고 '1000원 할인관'을 통해서는 30여편의 국내외 인기 영화들을 단 돈 1000원에 감상할 수 있다.

그 외에도 VOD무료관과 사극, 추억의 영화 등을 집중 편성한 다양한 특별관을 준비해 추석연휴 동안 위성방송 고객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케이블업계도 다양한 특집 프로그램 및 VOD 이벤트를 준비했다.

CJ헬로는 지역채널 25번에서 지역 소외계층에게 희망을 주기 위한 프로그램을 제작한다. 또 연휴기간 동안 최신 영화 VOD 구매 시 구매금액의 10%를 지역별 아동센터에 기부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티브로드는 지역채널 1번에서 다문화 가정, 탈북민 특집 프로그램들을 준비했다. 수원방송에서는 화성시 복사꽃 마을에 거주 중인 사할린 동포를 만나 한국에 온지 10주년을 맞는 그들의 추석이야기를 소개한다. 부산방송에선 민족대명절에 고향에 갈 수 없는 부산 거주 탈북민들을 위로하는 프로그램을 방송한다. 

딜라이브는 연휴 기간에 '딜라이브 모바일 TV앱'으로 유료 VOD를 시청하면 5000원을 적립해주는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또한 딜라이브가 독점 중계하는 글로벌 채널 에이앤이 네트웍스(A+E Networks)의 인기 미드를 반값에 즐길 수 있는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CMB는 지역채널 12번에서  전통시장 풍경 등 추석 분위기를 안방극장에 전파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현대HCN 지역채널 1번에서는 교보문고와 함께 추석 연휴 기간 책 읽기를 권장하는 '2018 퐝! 퐝! 북페스티벌' 이벤트를 준비했다.
[미디어펜=이해정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