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후 4시~5시 가장 막혀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연휴 나흘째이자 추석 당일인 24일 오전부터 귀성하는 차량들로 고속도로 일부 구간이 극심한 정체를 빚고 있다. 

오후부터는 반대로 서울로 향하는 길이 붐빌 것으로 보인다. 

   
▲ 고속도로 교통상황 /사진=한국도로공사 제공


추석 내내 전국 고속도로의 고속도로 일대 혼잡이 예상된다. 특히 경부고속국도, 서해한고속국도 등 영‧호남 고속도로는 ‘가다서다’를 반복할 전망이다. 

24일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승용차를 이용하면 이날 오전 10시 요금소 출발 기준으로 서울에서 부산은 8시간 40분, 부산에서 서울은 8시간 50분 소요된다.

전용차로를 이용하는 버스를 타더라도 서울→부산 6시간 20분, 부산→서울 5시간 20분으로 평상시 소요 시간인 4시간 30분보다 1시간 이상 더 걸릴 것이란 전망이다. 

울산도 부산과 사정이 비슷해 승용차 예상 소요시간은 서울→울산 8시간 1분, 울산→서울 8시간 20분이다.

광주의 경우 승용차로 오전 10시 서울에서 출발하면 6시간 10분이 걸려야 도착할 수 있다. 반대 방향은 6시간 30분을 잡아야 한다. 서울→강릉은 3시간 50분, 반대 방향은 3시간 10분이다.

오전 11시에 경부선 하행선에 진입하면 부산까지 9시간 10분이 걸리고 상행선은 9시간 20분 걸려 서울에 올 수 있을 전망이다.

한편 이날 이른 아침부터 귀성·귀경길 차량이 몰리면서 고속도로 곳곳 정체가 나타나고 있는 가운데 오후 4~5시쯤 정체가 가장 심할 것으로 보이며 자정이 넘어서 해소될 것으로 예상된다.

도로공사 관계자는 "추석 당일인 만큼 성묘, 친지 방문, 귀성, 귀경이 뒤섞였고 특히 서울 외곽의 혼잡이 극심하다"며 "늦은 밤까지 이어질 것이다"고 내다봤다.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