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하늘 기자] 하나카드는 핀크와 함께 기명식 선불카드인 ‘핀크카드’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 사진=하나카드


핀크카드는 하나금융그룹 계열사인 핀크의 핀크머니 결제 전용 선불카드로 핀크카드를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사용하고, 사용한 금액은 핀크머니에서 차감된다. 

핀크카드는 카드이용월 이용실적에 따라 핀크머니가 적립되며, 10만원 이상 이용 시 0.3%, 30만원 이상 이용 시 0.5%, 50만원 이상 이용 시 1.0% 핀크머니가 별도의 적립한도 없이 무제한 적립된다. 

카드결제 시 필요한 ‘핀크머니’는 핀크에 연결된 고객 본인의 실계좌를 통해 1회 200만원까지 충전이 가능하며, 계좌 미연결 시 1회 50만원까지 충전이 가능하다. 이렇게 충전된 핀크머니는 1회 50만, 월 500만 핀크머니까지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핀크카드로 가맹점에서 결제 시 핀크머니가 부족하더라도 연결된 실계좌에서 실시간 자동 충전 후 결제가 된다. 

또한 카드 디자인은 3종의 형태로 운영되며, 핀크의 AI핀고가 새겨진 기본 디자인과 주 고객층인 20∙30대를 사로잡기 위해 방송인 유병재씨를 모델로 기용하여 만든 ‘긁을때면 난 울어’ ‘넌 감자칩 난 IC칩’이 있다. ‘유병재 핀크카드’는 한정판으로 선착순 4만명까지만 신청이 가능하다.

이어서 핀크카드의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올해 말까지 최대 3%의 캐쉬백 혜택을 제공하는 ‘트리플(Triple) 캐쉬백 이벤트’도 진행된다. 발급 월을 포함해 3개월간 이벤트 혜택과 기본 상품서비스가 더해져 10만원 이상 시 1.0%, 30만원 이상 시 1.5%, 50만원 이상 시 3.0%가 적립된다.

핀크카드의 연회비는 없으며 핀크 App 가입 고객 가운데 만 18세 이상인 고객부터 발급되고, 핀크 App을 통해서만 신청이 가능하다. 핀크카드 발급과 사용관련 문의는 하나카드 고객센터, 핀크머니 충전, 적립과 환불 관련 문의는 핀크 고객센터에서 할 수 있다.

[미디어펜=김하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