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13일까지 공기청정기 판매량 260% 증가...SK매직 390% 증가 역대 최고 실적 기록 전망
   
▲ 코웨이의 멀티액션 공기청정기./사진=코웨이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3월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면서 공기청정기 판매가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1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코웨이는 지난 1일부터 13일까지 공기청정기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약 260% 증가했다고 밝혔다.

코웨이는 공기청정기 판매량 증가 요인으로 △정기적인 필터 교체 등 관리 필요성 인식 확산에 따른 렌탈 구매 소비자 증가 △멀티액션 공기 순환 및 다면 흡입 기능 갖춘 강력 청정 제품 인기 증가 △차별화된 공간 별 체험 서비스 통한 고객 신뢰를 강화한 점 등을 꼽았다.

해당 기간 동안 렌탈로 공기청정기를 구매한 비중은 약 80% 이상이다. 공기청정기 구매에 있어 필터 교체 등 정기적인 관리를 중요시 여기는 소비자들이 크게 증가하면서 주기적인 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렌탈 구매를 선호하는 경향이 높았다는 설명이다.

또한 해당 기간 동안 판매된 전체 공기청정기 판매량 중 강력한 청정기능을 갖춘 △멀티액션 공기청정기 △듀얼파워 공기청정기 △트리플파워 공기청정기 △콰트로파워 공기청정기 등 총 4종 제품의 판매량이 50% 이상을 차지했다.

이해선 코웨이 대표이사는 "전 국민의 관심사로 떠오른 미세먼지 이슈의 영향으로 강력한 청정 기능과 정기적인 관리 서비스가 제공되는 코웨이 공기청정기 판매량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라며 "코웨이만의 차별화된 공간 체험 서비스 등 선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를 넘어 해외 공기청정기 시장까지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SK매직


SK매직도 3월에만 공기청정기를 3만3000대 이상 렌탈·판매해, 전년대비 약 390% 이상 증가해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할 전망이라고 밝혔다.

SK매직은 특히 미세먼지가 극심했던 3월 초(1일~11일)에만 2만5000대 이상 렌탈·판매하며 실적 상승을 견인했다고 말했다. 최근에는 국방부에서 진행하는 공기청정기 입찰까지 따내 공군 제1방공유도탄여단과 공군항공안전단 등 공군부대에 '슈퍼I공기청정기' 5500대를 납품할 예정이라 관련 실적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회사는 내다봤다. 

SK매직은 3월 실적에 힘입어 1분기에만 6만대 이상의 실적을 기록할 예정이다. 지난해 대비 250% 늘어난 실적이다. 올해에는 지난해 보다 6만대 늘어난 17만대를 팔아 시장 점유율을 더욱 높인다는 계획이다. 

SK매직 관계자는 "미세먼지, 황사 등 생활환경을 위협하는 요소들이 우리의 삶에 침투하며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부각 되고 있다"라며 "SK매직은 이 같은 사회적 이슈에 불안, 불편 등을 겪고 있는 고객들이 안심하고 깨끗한 공기를 마실 수 있도록 제품 및 서비스 수준을 업계 최고 수준으로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