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 국내 생산...전국 50여개 안경 소매점 유통 예정, 면세점과 수출도 진행
   
▲ 롯데백화점의 PB 안경./사진=롯데쇼핑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롯데백화점이 올해 PB 안경을 출시해 PB 상품군을 확대한다고 18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의 PB 안경은 백화점뿐만 아니라 면세점과 전국 50개 유명 안경 소매점에도 유통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의 안경은 선글라스 PB인 '뷰'에서 판매한다. PB '뷰'는 론칭 첫 해인 2018년 목표 100% 달성이라는 성과를 거두며 올해에는 그 영역을 안경으로 까지 확대해 토탈 아이웨어 브랜드로 운영될 예정이다. 

PB '뷰’'의 안경 스타일 수는 총 15가지로 동양인의 얼굴 형태에 잘 맞는 형태로 개발됐다는 설명이다. 특히 국내 대구 지역 생산으로 국내 안경 산업의 발전에 기여하는 것과 동시에 10만원 후반에서 20만원 초반대의 합리적인 가격에 제품을 선보인다고 롯데백화점은 전했다.

젊은 감성을 더하기 위해 PB 최초로 현업 디자이너 브랜드와 협업도 진행중이다. '뷰'는 2030세대에 인지도가 높은 '피브레노', '비욘드클로젯' 등의 디자이너 브랜드와 함께 협업을 진행해 젊은 고객에게 브랜드를 알리고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 개발을 하고 있다. 

2018년 본점, 잠실, 수원점의 3개 매장을 오픈한 PB '뷰'는 올해 14개 매장을 추가 오픈해 총 17개 매장이 운영될 예정이다. 그리고 면세점에 입점해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도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중국, 홍콩으로의 수출도 계획하고 있다.

롯데백화점 PB운영팀의 김창엽 치프바이어는 "안경이 새로운 패션 아이템으로 부상하며 20~30대 세대에 인지도가 높은 디자이너 브랜드와의 콜라보에 힘쓰는 한편, 합리적인 가격과 100% 국내 생산이라는 브랜드의 특장점을 통해 아이웨어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